김해시, 정신장애인의 사회복귀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김해시, 정신장애인의 사회복귀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03.09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김해시) 김해시보건소/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대감영농조합법인 업무협약 체결
(사진제공:김해시) 김해시보건소/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대감영농조합법인 업무협약 체결

[김해=글로벌뉴스통신] 김해시보건소는 지난 5일 정신장애인의 사회적 농업을 통한 치유와 사회복귀 지원을 위해 대감영농조합법인 및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2020년도의 시범사업 후 농업의 다원적 기능을 재활·치유 프로그램과 접목시켜 정신장애인에게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사회 정신건강 인식개선 및 사회적 공동체 의식 함양에 기여하기 위함이다.

주요 내용은 3월~12월의 기간 동안 직업재활 이론과정 6회기 및 현장체험과정 14회기로 주 2회 진행 할 예정이며 각 회기별로 자연과 더불어 심리치유 프로그램, 현장체험 및 전문적 농업기술습득, 제품 홍보 및 판매를 기획한다.

작년, 시범사업에 참여한 회원대상으로 시행한 사전·후 평가에서 자아존중감은 소폭 높아지고 우울감은 현저히 낮아졌으며, 참여자의 90%가 사회복귀를 위한 준비에 도움이 되었다고 응답했다.

이종학 보건소장은 “정신질환자들이 농업재활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스스로 일상생활을 관리하고 사회성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나아가 많은 회원들이 사회에 잘 적응하여 사회의 일원으로써 함께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