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왕인박사 추모 학생백일장 대회 개최
상태바
영암군, 왕인박사 추모 학생백일장 대회 개최
  • 오병두 기자
  • 승인 2014.06.30 2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1회차 사이버 백일장으로 개최

 전남 영암군에서는 왕인박사를 이을 문예창작 꿈나무들의 열띤 경연이 펼쳐지고 있어 화제다.

 군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우수한 민족문화와 학문을 일본에 전파함으로써 일본 아스카문화의 시조로 추앙받고 있는 왕인박사의 학덕과 유풍을 계승하고 발전시키고자 영암군에서는 지난 2004년부터 매년 사이버 학생 백일장 대회를 개최해오고 있다고 밝혔다.

 왕인박사를 기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백일장 주제는 "왕인의 발자취를 따라서" 이다. 전국 초·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접수는 오는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이며 산문형식으로 작성해 영암군 홈페이지(www.yeongam.go.kr)를 통해 응모하면 된다.

 입상자는 오는 9월 중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고 해당 학교에 통보하며 대상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6명을 선정해 각각 50만원, 30만원, 10만원, 5만원이 주어진다.

 군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영암군의 자랑인 왕인박사의 위대한 업적과 발자취를 돌이켜 보고 학생들의 문예창작 능력 배양에 큰 기회를 제공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전하며 "전국의 많은 학생들이 왕인박사 추모 사이버학생백일장에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최기욱 왕인학숙 교장은 " 영암의  기를 온누리에 펼칠기회가 주어져 매우 감사드린다"고 말하고 " 선비문화골 영암의 발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