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문화재단 수리산상상마을, 군포 독립운동 이야기 온라인 강좌
상태바
군포문화재단 수리산상상마을, 군포 독립운동 이야기 온라인 강좌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03.01 2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군포시문화재단)군포문화재단 수리산상상마을, 군포 독립운동 이야기 온라인 강좌
(사진제공: 군포시문화재단)군포문화재단 수리산상상마을, 군포 독립운동 이야기 온라인 강좌

[군포=글로벌뉴스통신] 군포문화재단 수리산상상마을, 군포 독립운동 이야기 온라인 강
군포문화재단은 삼일절을 기념해 수리산상상마을이 준비한 온라인 특별강좌 <군포와 독립운동>을 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 온라인 강좌는 삼일절을 기념하고, 100여년전 군포지역에서 일어난 항일 만세운동에 참여한 선열들을 기리고, 군포의 독립운동의 역사적 발자취를 시민들에게 알려 자부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광복회 서울시지부에서 독립운동사적지 탐방 해설사로 활동하고 있는 백승옥 강사가 100년전의 군포장 만세운동을 중심으로 지역의 독립운동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특히 이번 강좌에는 우리 지역에서 아직도 생존해서 거주하고 계시는 김유길옹(군포2동, 103세)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김유길옹은 1944년 일본 학도병으로 징집돼 입대했으나 탈영해 광복군에 참여하여 독립운동에 기여했으며, 그 공으로 1990년 건국훈장 애국장을 받은 바 있다.

또한 작년에는 한대희 군포시장이 김유길옹의 가정을 직접 방문, ‘독립유공자 명패’를 게시하여 국가유공자에 대한 군포지역의 사회적 예우 분위기를 확산하고, 독립유공자 가정의 자긍심을 높인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