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전통시장에 아이스팩 기부, 환경도 살리고 소상공인 부담 덜고
상태바
경주시 전통시장에 아이스팩 기부, 환경도 살리고 소상공인 부담 덜고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1.02.24 2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한달간 모인 1,000여개 아이스팩 지역자활센터에서 세척·건조 후 경주중앙시장상인번영회에 기부
소상공인 재정적 부담 감소, 지역 생활폐기물과 환경오염물질 배출량 감소 효과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시에서 ‘아이스팩 재사용 사업’의 일환으로 이달 한달간 모인 1,000개의 아이스팩을 경주중앙시장상인번영회에 기부했다.

경주시는 올해 초부터 무분별하게 사용되고 버려지는 아이스팩 폐기물을 줄이기 위해 아이스팩 재사용 체계를 구축, 경주시청을 비롯해 황성과 용강, 동천, 선도 등 4개동 행정복지센터에 아이스팩 수거함을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경주시는 수거한 아이스팩을 전통시장에서 재사용할 수 있도록 경주지역자활센터를 통해 깨끗이 세척 및 건조 후 전달했으며, 코로나19 거리두기 등 택배․포장 주문이 늘어나는 시기인 만큼 소상공인의 재정적 부담을 덜고 지역의 생활폐기물과 환경오염물질 배출량도 줄이는 1석 2조의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진제공:경주시)아이스팩 수거함 사진
(사진제공:경주시)아이스팩 수거함 사진

박효철 자원순환과장은 “시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2월 한달간 1,100여개의 아이스팩이 수거됐고 아이스팩 재사용 체계를 정비 후 공동주택까지 아이스팩 수거함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며, “자원의 선순환을 위한 아이스팩 수거사업에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올바른 아이스팩 배출을 위해서 ‘친환경 물 아이스팩’은 내용물을 비운 후 포장재를 재활용해야 하고, ‘겔 형태의 아이스팩’은 깨끗이 세척 후 가까운 아이스팩 수거함에 배출해야 한다.

기타 아이스팩 재사용 사업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경주시 도시재생사업본부 자원순환과(☎054)779-669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