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앤케이바이오메드, "연결재무실적 대폭 개선, 기대되는 2021년"
상태바
엘앤케이바이오메드, "연결재무실적 대폭 개선, 기대되는 2021년"
  • 이도연 기자
  • 승인 2021.02.24 2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업적자폭 전년대비 73% 감소, 원가율도 전년대비 65%감소!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주식회사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2021년 2월 24일(수), "2020년 4분기 연결기준 영업실적 결과에 대하여 매출액 약 36억원, 영업손실 5억원의 실적을 달성하였다"고 공시를 통해 밝혔다. 

(사진: GNA) 엘앤케이바이오메드
(사진: GNA) 엘앤케이바이오메드

이로써, 회사측은 엘앤케이바이오의 연결 재무제표 기준상, 매출액 185억에 영업손실 25억 8천만원 (전년대비 +73.4%), 당기순손실 68억 9천만원 (전년대비 +41.7%)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공시했다.

회사는 지난 10일 2020년 별도기준 결산실적으로 영업이익 41억 6천만원 (전년대비 +170.8%), 당기순이익 71억 5천만원 (전년대비 +178.1%)을 발표하여, 4년만에 적자를 탈피하였음은 물론 관리종목 우려에서 완전히 벗어나는 실적으로 어닝서프라이즈를 통한 투자자들의 투자심리를 고조시킨바 있다. 

반면 언뜻 보기에 회사의 연결실적은 아직 적자를 벗어나지 못한 것처럼 보인다. 그러나 상세내용을 보면, 이는 과거 3개년간 지속되던 큰폭의 영업적자, 특히 직전 회계연도의 영업손실 97억과 비교해 볼 때 적자폭을 약 73% 가량 (약 70억원 가량 축소)으로 대폭 축소시킨 성공적인 실적임을 알수 있다.

엘앤케이바이오가 과거수년간의 적자패턴을 벗어나 큰폭의 개선을 이룰 수 있었던 것은, 우선 저마진 구조였던 한국사업을 대리점 형태로 변경하고 회사매출을 미국을 중심으로 한 해외 고마진 시장으로 변경함에 따른 마진의 개선과, 절반에 가까웠던 상품비중을 고마진의 자사제품으로 매출 구조를 전략적으로 바꿈으로서 매출원가가 큰폭으로 감소했기 때문이라고 회사측은 밝혔다.

이러한 마진구조 및 원가구조의 큰 변화를 이끈 것은 역시 혁신제품인 Expandable Cage의 본격적인 미국수출 호조와 코로나로 인한 멸균제품 등이 미국 시장에 판매호조로 이어지면서 매출액의 절대금액이 하락함에도 불구하고 매출원가 및 영업이익은 오히려 개선된 것이라고 덧붙였다. 

회사는 2019년 9월경 높이확장형 케이지(Expandable Cage) 3종에 대한 미국 FDA 승인을 받고 2020년부터 신제품 Expandable을 핵심축으로 미국시장에 본격적인 출사표를 던지면서 매출구성을 오롯이 미국으로 All-In 했으나 코로나 사태로 미국 시장의 영업이 위축되어 영업적으로 상당히 힘들었던 한해를 보낼 수 밖에 없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높이확장형 케이지의 선전으로 전년 대비 큰폭으로 개선된 실적을 달성할 수 있었다. 

회사는 적극적인 경영개선과 전략적인 선택과 집중을 통하여 매출원가와 판관비 비중을 더욱 개선하는 한편 곧이을 대형 유통사와의 계약등 미국 및 해외영업에 박차를 가하여 2021년을 엘앤케이바이오의 해로 만들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