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생활문화센터, 2021년 생활문화교육 강사 모집
상태바
화성시생활문화센터, 2021년 생활문화교육 강사 모집
  • 한월희 기자
  • 승인 2021.02.23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화성시생활문화센터) 강사풀 모집 이미지
(사진제공:화성시생활문화센터) 강사풀 모집 이미지

[화성=글로벌뉴스통신] (재)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종원) 화성시생활문화센터는 다양한 생활문화 분야의 온라인 및 오프라인 교육을 담당할 강사풀(Pool)을 모집 중에 있다.

이번 강사풀(Pool)모집은 화성시생활문화센터에서 지난 해 처음 시도된 데에 이어, 민주적이고 투명한 강사 모집을 통해 지난해에 비해 크게 확대된 생활문화교육 강의 운영을 효과적으로 진행하고자 계획되었다.

모집 방식은 공개모집 형태로, 자격기준은 생활문화동호회 활동인, 관련 분야 전문 강사, 공방 운영자, 기타 생활문화교육에서의 전문성 또는 발전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사람이다.

오는 3월 5일(수) 서류 접수 마감 이후 적격심사를 통과한 인원에 한해 3월 16일(화)부터 17일(수)까지 면접 심사를 진행한다. 면접심사를 통해 일정 점수를 충족하면 강사풀(Pool) 등록이 가능하며, 적격 여부와 강의 특성, 교육 환경(사회적 거리두기 지침, 수요) 등을 고려하여 강좌를 배정 받아 2021년도 생활문화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될 예정이다. 개설 예정 강좌 수 이상의 강사가 등록될 경우 또는 감염병 확산으로 오프라인 강좌의 개설이 연중 불가할 경우 등, 부득이한 경우 강좌를 배정 받지 못할 수 있다.

아울러 금년도 강사풀(Pool) 모집 시에는 관내 우수강사 발굴 및 지역 생활문화 네트워크 구축을 중점사항으로 두어, 일부 강좌에 현장교육, 주말 및 야간강좌 등 다양한 방식의 도입으로 생활문화활동 진흥과 지역 문화 매개 활동에 매진할 예정이다.

화성시문화재단 생활문화팀 담당자는 “이번 강사풀(Pool) 모집을 통해 투명하고 신뢰를 주는 화성시생활문화센터의 모습을 보임과 동시에, 2021년도 화성시생활문화센터 교육 프로그램의 시작을 알리고자 한다. 특히 지난 해 강사풀(Pool) 등록 인원의 경우 이번 강사풀(Pool) 모집 시 면접 심사 면제 혜택을 부여할 예정이오니 많은 지원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화성시문화재단은 2008년 설립되어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화성아트홀, 반석아트홀, 누림아트홀, 동탄복합문화센터, 화성시시립도서관, 화성시미디어센터 등을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화성시생활문화센터에서는 오픈키친, 목공DIY스튜디오, 생활시장화인 등 다양한 생활밀착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강사풀 모집은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홈페이지 또는 화성시문화재단 생활문화팀(031-8059-0902/178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