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경제자유구역 ‘포항지식산업센터’ 입주기업 모집
상태바
포항시 경제자유구역 ‘포항지식산업센터’ 입주기업 모집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1.02.21 0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26일까지 입주기업 모집 신청 접수, 3월 준공, 6월부터 본격 입주
입주기업 성장 단계별 지원으로 4차 산업혁명 선도기업 육성 목표
포항경제자유구역 공공부문 첫 성과...환동해 바이오 클러스터 조성에 속도

[포항=글로벌뉴스통인]포항시는 22일부터 3월 26일까지 북구 흥해읍 이인리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 내에 중소기업과 창업기업의 성장 기반이 될 ‘포항지식산업센터’에 입주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는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인프라 구축 국비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하여 미래 신산업을 육성하고 지역차원의 활력을 제고하고자 ‘포항지식산업센터’ 건립을 추진하였다.

‘포항지식산업센터’는 총 240억 원(국비 142억, 도비 24억, 시비 74억)이 투입되어 연면적 13,330㎡, 지하 1층~지상 6층 규모로 3월 준공을 앞두고 있으며, 이곳에는 49개의 기업입주공간과 회의실‧MAKER SPACE 등 기업지원시설, 식당‧체력단련실 등 입주자 편의시설도 갖추어진다.

(사진제공:포항시)지식산업센터 조감도
(사진제공:포항시)지식산업센터 조감도

이강덕 포항시장은 “포항지식산업센터 건립을 통해 입주기업들의 안정적인 성장과 지역의 일자리 창출에 대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또한, 기 구축된 바이오 오픈 이노베이션 센터와 인근에 건립중인 세포막단백질연구소, 그린백신실증지원센터와 연계한 환동해 바이오 클러스터 조성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시는 ‘바이오 특화 미래형 지식산업센터 조성’을 운영목표로 하고 ‘기술기반 미래 성장유망기업 유치 및 성장지원’을 핵심전략으로 하여 포항경제자유구역과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포항 미래전략산업 육성의 기틀 마련을 위해 바이오‧ICT‧그린에너지 등의 산업을 집중 유치하고 특히, 바이오기업 유치를 위해 일부 공간에는 바이오기업 전용 공동연구실도 마련된다.

아울러, 시는 입주기업 맞춤형 기술지원 및 다양한 네트워킹 활동과 경영컨설팅‧판로‧마케팅 등 창업지원을 통해 기업의 역량을 강화해 나가며, 입주기업들의 빠른 정착을 위해 지역 내 20여 개 R&BD기관(대학, 연구소, 지원기관 등)의 기술사업화 애로사항 해결과 기업지원기관과의 협업도 강화할 방침이다.

한편,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은 포항시청, (재)포항테크노파크 홈페이지를 통해 입주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 구비 서류를 갖춰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운영을 맡은 (재)포항테크노파크 인프라지원팀(☎054-223-2224)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