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립미술관 스마트 미술관 기반조성 사업 최종 선정
상태바
포항시립미술관 스마트 미술관 기반조성 사업 최종 선정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1.02.16 2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외 소장품 해설 애플리케이션 개발, 새로운 전시 감상 콘텐츠 제시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2021년 스마트 박물관·미술관 기반조성 사업에 포항시립미술관의 ‘야외소장품 해설시스템 애플리케이션 개발’ 사업이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 기술을 활용하여 박물관·미술관의 새로운 콘텐츠를 개발하고, 관람객에게 색다른 문화체험 서비스를 제공해 공립 박물관·미술관을 활성화하고자 진행되는 사업이다.

(사진제공:포항시)포항시립미술관 전경
(사진제공:포항시)포항시립미술관 전경

포항시립미술관은 스마트 미술관 구축 사업비 총 2억 2천만 원(국비 1억 원, 지방비 1억 2천만 원)을 지원받으며, 환호공원 내 시립미술관 야외에 위치한 소장품을 활용하여 게임 스토리텔링 형식의 작품 해설 내용을 구성하고 GPS, 이미지 인식 기반에 증강현실 기술을 적용한 디지털 해설시스템을 개발할 예정이다.

야외소장품 해설시스템 개발이 완료되면 환호공원을 찾는 시민들과 미술관 관람객이 손쉽게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야외 소장품을 감상하면서 작품에 대한 흥미 증진 및 이해도를 극대화 할 수 있으며, ‘즐겁고 재밌는’ 야외소장품 감상 문화를 통해 문화예술을 가까이 향유하는 삶을 즐길 수 있다.

김갑수 시립미술관장은 “스마트 미술관 기반조성 사업을 통해 디지털 뉴딜 및 교육 인프라 디지털화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합하는 차세대 ICT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 제공으로 새로운 전시 감상 방법을 제시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