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문화관광공사“설 맞이 특별행사”보문단지 5만여 관광객 찾아
상태바
경북문화관광공사“설 맞이 특별행사”보문단지 5만여 관광객 찾아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1.02.15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글로벌뉴스통신]11일부터 시작된 4일간의 설 연휴에 경주 보문관광단지에 경북문화관광공사와 경북도에서 마련한“설 맞이 특별행사”등 관광객 맞이 다양한 마케팅이 주효해 5만여 명의 관광객들이 찾았다.

공사에 따르면 이번 연휴를 맞아 보문관광단지의 소노, 한화, 켄싱턴 등 콘도업체와 라한, 힐튼, THE-K호텔의 4천 여객실 중 사회적거리두기 지침에 따른 66%(객실 수 2/3이내 제한 : 2600여 객실) 만실에 가까운 예약율을 이루는 등 단지 내 숙박업체들은 연휴기간 내내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설 연휴를 맞이했다. 또한, 경주월드, 동궁원, 보문호반산책로 등에서도 설 연휴를 즐기는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모처럼 만난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사진제공:경북문광공사)보문호반광장에서 관광객들이 소찾아보이소 이벤트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제공:경북문광공사)보문호반광장에서 관광객들이 소찾아보이소 이벤트에 참여하고 있다

또한 연휴간 보문단지와 보문호반 산책길 내 보문호반광장, 보문정, 물레방아광장 등 5개 보문단지 언택트 명소를 방문한 뒤 신축년을 기념하여 설치된 백우(白牛) 조형물을 배경으로 인증샷을 찍는 “보문단지에서 소(牛) 찾아보이소(牛)”이벤트를 진행했으며, 온 가족이 함께 투호 놀이, 윷놀이, 제기차기 등 전통놀이를 즐길 수 있는 민속놀이 체험장을 설치하여 운영하였다. 또한, 신축년(辛丑年) 새해 다짐을 남길 수 있는 느린 우체통 운영을 통해 연휴기간 4일 내내 관광객들의 즐거움을 선사했다.

동시에 이번 연휴 동안 공사 임직원들은 경북을 찾은 관광객들의 즐거운 여행을 돕기 위해 총괄 상황실 설치, 영업장별 관리책임자 지정, 관광지 안내와 질서계도 등 연인원 182명이 비상근무를 통해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노력과 관광편의 제공에 각별한 노력을 기울였다.

김성조 경북문화관광공사 사장은“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관광심리가 민족 대명절인 설 연휴내내 보다 안전하게 풀릴 수 있도록 공사로서 최선을 다했다. 앞으로도 우리 경북만의 특화된 관광상품개발과 홍보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여 국․내외 관광객을 적극 유치해 성공적인 3대문화권 방문의의 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