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사평가원 장용명, 김남희 상임이사 직무청렴계약 체결
상태바
심사평가원 장용명, 김남희 상임이사 직무청렴계약 체결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1.02.05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건강보험심사평가원)심사평가원 장용명, 김남희 상임이사 직무청렴계약 체결.
(사진제공:건강보험심사평가원)심사평가원 장용명, 김남희 상임이사 직무청렴계약 체결.

[원주=글로벌뉴스통신]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지난 4일 원주 본원에서 장용명 개발상임이사, 김남희 업무상임이사와 직무청렴계약을 체결하고, 심사평가원 임원으로서 부패방지 및 투명한 기관운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체결식에 앞서 2월 1일 문정주 상임감사는 신임 상임이사 대상으로 심사평가원 임원으로서 반드시 지켜야 할 청렴 수칙을 안내했다.

체결식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참석자 온도 체크, 마스크 착용, 손 소독, 가림막 설치 등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진행되었다.

직무청렴계약은 심사평가원「정관」및「임원 직무청렴계약 운영규정」에 따라 원장과 각 상임이사 간 체결되었으며, 주요 계약 사항은 상임이사의 임기 중 직무상 준수하여야 할 청렴의무와 위반에 대한 책임 등이다.

장용명 개발상임이사는 “공정과 청렴은 법·규정 없이도 공직자라면 늘 야야갖춰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일상생활에서부터 항상 실천하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으며,김남희 업무상임이사는 “심사평가원이 업무를 투명하게 처리하는 기관임을 외부 이해관계자에게 적극 알리고, 내부 직원들과는 소통을 강화하고 솔선수범해 청렴한 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임원으로서의 의무를 다하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선민 원장과 문정주 상임감사는 임원의 청렴의무는 해야 할 일을 마땅히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며, 조직의 어른으로서 기관의 변화를 이끌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