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서비스, 발전효율화 시스템 구축
상태바
한국에너지서비스, 발전효율화 시스템 구축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1.01.27 2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 승수태양발전소, 태양광 인버터 세정작업 시연
(사진제공:한국에너지서비스)한국에너지서비스(대표이사 김영직)는 태양광 발전효율화 및 안전관리를 위한 종합유지보수관리 시스템(TOMSS)을 구축 중에 있다.
(사진제공:한국에너지서비스)한국에너지서비스(대표이사 김영직)는 태양광 발전효율화 및 안전관리를 위한 종합유지보수관리 시스템(TOMSS)을 구축 중에 있다.

[평택=글로벌뉴스통신]한국에너지서비스(대표이사 김영직)는 태양광 발전효율화 및 안전관리를 위한 종합유지보수관리 시스템(TOMSS)을 구축 중에 있다. 발전효율화를 위한 태양광 모듈 세척 및 인버터 세정 작업을 위해 지난 1월 6일(수) 모듈 세척제( SPC-10)와 인버터 세정제(BTS-77) 개발한 제조사인 비엔에프(대표이사 이동호)와 총판계약을 체결했다.

한국에너지서비스는 1월 27일(수) 오후 3시 평택 소재 승수태양발저소의 인버터 세정작업(Dust Cleaning) 시연을 마쳤다. 작업 현장에 소화기 및 안전관련 시설의 위치를 확인하고, 안전장비(절연장화, 장갑, 안면보호구, 절연모 등)를 착용한 후 작업이 시작되었다. 재 오염방지를 위해서 흡착포를 설치한 후 분사건으로 세정 대상물을 20~30cm 간격을 두고 위에서 아래로 분사했다.

한국에너지서비스 김영직 대표이사는 “인버터에 먼지가 쌓이는 경우 절연저항이 감소되어 장비의 수명을 단축시키게 된다”며 “주기적인 청소를 통하여 먼지를 제거함으로써 고장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태양광 발전소의 가장 핵심 장비인 인버터 세정작업의 목적은 내 PCB 및 저항, 콘덴서, Coil 등에 오염된 가연성 먼지와 오염물질을 제거함으로써 절연성 향상 및 열 방출을 개선하기 위한 것이다.

승수 태양발전소 한성수 대표는 “냉각용 Fan에 먼지가 많이 쌓였는데, 세정을 통해서 깨끗해졌다”며 “인버터 고장발생으로 수리비용과 전력생산에 차질을 초래할 수 있는데, 이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국에너지서비스(주)는 태양광 모듈 및 인버터 세정작업(Dust Cleaning) 총판으로서 전국 대리점을 모집 중에 있고, 태양광 발전소 사업주에게 세정작업 관련 무료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T.1544-557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