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연제구, 부산교대역 일원 보행로 준공
상태바
부산 연제구, 부산교대역 일원 보행로 준공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01.25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사업비 20억 원 투입, 총연장 120m, 폭 3.5m 보행로 개설
교대역 일원 단절된 도로(보도) 개설 주민 통행 불편 해소 기대
(사진제공:연제구) 거제동 법조타운 인근 교대역으로 연결하는 보행로 개설
(사진제공:연제구) 거제동 법조타운 인근 교대역으로 연결하는 보행로 개설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연제구(구청장 이성문)는 지난 19일 거제동 법조타운 인근에서 교대역으로 연결하는 보행로 개설사업을 준공했다.

연제구 거제1동 법조타운에서 동해남부선 교대역 일원을 연결하는 보행로가 개설돼 주민들의 이동이 좀 더 수월해 질 전망이다.

그 동안 인근 지역 주민들이 교대역 방면으로 이동할 경우, 단절된 도로로 인해 거제대로로 500m 정도를 둘러 가거나, 동해남부선 교대역 주차장을 가로질러 가야해 통행에 큰 불편은 물론 보행 안전사고 위험에 항상 노출되어 있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하여 구는 2019년 12월 총 사업비 20억 원을 확보하여, 연장 120m, 폭 3.5m 보행로 개설사업을 계획하고, 지난해 7월 착공하여 6개월간에 걸쳐 도시계획시설(도로)사업을 완료했다.

이성문 연제구청장은 “이번 보행로 개설을 통하여 구민들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통행할 수 있는 보행환경이 조성되었고, 지하철 및 철도 역사로의 접근성도 향상되었다”며 “앞으로도 구민 불편을 해소하고 살기좋은 연제구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