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GNA)거로선생 김정기, "대한민국 미래중심은 디지털금융"
상태바
(글로벌GNA)거로선생 김정기, "대한민국 미래중심은 디지털금융"
  • 이도연 기자
  • 승인 2021.01.24 0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 국민의힘 서울시장보궐선거에 뛰어든 김정기 예비후보자를 1월23일(토)에 만났다.

(사진: 글로벌뉴스통신DB) 국민의힘 서울시장보궐선거 김정기 예비후보
(사진: 글로벌뉴스통신DB) 국민의힘 서울시장보궐선거 김정기 예비후보

거로선생 김정기 석좌교수(동국대 경영전문대학원)의 걸어온길을 보면 미래의 가능성을 보고 '1%의 가능성에 도전'을 하여 시대에 화두를 던지는 성공을 거두어 왔다고 할 수 있다. 4차산업혁명시대인 지금은 '디지털금융의 꿈' 실현을 위해 서울시장선거에 출사표를 던졌다.

김정기 석좌교수는 최연소 유명대학 스타강사로 유명세를 탔으며, 20대에 미유학 뉴욕주립대 정치학과를 수석졸업하여 법학박사로 대형로펌 중국총괄 미국변호사를 하면서는 대한민국의 미래 청사진을 제시하며, 귀국하여 숭실사이버대학 초대총장을 역임, 이후 2005년 베이징대학 연구교수로 중국학과 북한학을 연구했다.

이어, 2008년에는 상하이 대한민국 총영사관 총영사로 부임하여 중국의 한국기업에 적극지원과 상하이 경제올림픽을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4조의 경제효과를 본 바있으며, 전)성결대 석좌교수, 전)고려대 초빙교수, 전)국민대 특임교수, 전)한남대 예우교수, 현)동국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석좌교수를 하면서 정치학, 경제학, 미래학을 학문적으로 연구한 전문성을 대한민국의 미래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대형로펌 중국총괄 미국변호사를 하면서는 대한민국의 미래 청사진을 제시하는 안목을 보이며, 2차산업혁명시대에 대학영어컨텐츠 개발(1983년), 3차산업혁명시대에 2000년 사이버대학 선구자로서 숭실사이버대학 초대총장을 역임, 이후 한국디지털금융포럼 출범시켜 디지털금융시대 개척자로서 4차산업혁명시대의 미래 먹거리는 디지털 금융에 있다고 주장하고있다.

김정기 석좌교수는 "1% 가능성에 도전하여 성공하는 도전정신으로 미래의 대한민국의 초석을 다지기위해 서울시를 미래의 디지털금융의 도시로 성장시키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