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철강관리산업단지공단 힘모아 인구회복
상태바
포항시 철강관리산업단지공단 힘모아 인구회복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1.01.18 2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5일 포스코 계열사에 이어, 지역 재계와 51만 인구회복! 범시민 동참 공감대 형성
시민 공감대 조성 통해 51만 인구회복에 총력을 다할 것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는 지난 15일 포스코 계열사와 51만 인구회복 범시민 동참 협약을 개최한 데 이어 18일 오후 포항 철강관리산업단지공단 임원 단체들과 ‘포항사랑 주소갖기 운동’ 상생발전 협약식을 개최하였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철강관강산업단지관리공단을 방문하여 전익현 이사장 등 15개 회사 임원진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을 맺고 포항주소 갖기 범시민 동참 배지를 직접 달아주며 포항시 인구감소 문제에 공동 대응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포항시도 51만 인구 회복이 신축년 최대 현안사업으로 보고 올해 2월부터 관외 전입 대학생에게 주소이전 지원금을 최대 30만원까지 지원하고 관내로 이전, 신증설, 국내복귀기업에 대해 공장등록일로부터 1년 이내 주소이전 시 가족 세대원 1명당 50만원(셋째 이상 자녀는 100만원)까지 근로자이주정착금을 지급하며, 향후 지원금 대폭 확대 등 전입을 활성화 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시정 최우선 과제로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사진제공:포항시)포항시와 함께 철강관리산업단지공단, 인구회복에 힘모아
(사진제공:포항시)포항시와 함께 철강관리산업단지공단, 인구회복에 힘모아

이강덕 포항시장은 “인구수가 도시경쟁력이라며 지역에 거주하며 전입 신고하지 않은 인구가 상당한 것으로 파악 된다.”며 “시 차원에서도 적극적 정책개발을 통하여 51만 인구회복이 될 수 있는 꾸준한 유인책들을 개발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전익현 포항철강산업단지 관리공단 이사장도 “회원사와 협력하여 포항주소 갖기 범시민 운동이 확산되어 51만 인구회복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포항시 정책에 적극적으로 보조를 맞춰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향후 지역 내 대학, 자생단체 등과 추가로 협약을 이어나가 51만 인구회복 범시민 동참 분위기를 확대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