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영교, '코리아어워즈 의정공로 대상' 수상
상태바
서영교, '코리아어워즈 의정공로 대상' 수상
  • 이도연 기자
  • 승인 2021.01.18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글로벌뉴스통신] 국회 행정안전위원장 서영교(서울 중랑갑)의원은 1월18일(월) "세계언론협회(WPA)가 선정하는 '제6회 KOREA AWARDS (대한민국 참봉사대상, 코리아 어워즈)'에서 의정부문 의정공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진: 의원실) (오른쪽)서영교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서울 중랑갑)
(사진: 의원실) (오른쪽)서영교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서울 중랑갑)

올해 6회째를 맞은 코리아 어워즈는 사회 각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루고 지역 및 국가 발전에 헌신한 공로자를 찾아 이를 널리 알리며, 또한 지역갈등을 해소하고 보다 나은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시상부문은 총 10개 부문으로 국가혁신, 의정, 과학, 경제, 지역발전, 참교육공헌, 보건, 세계관광, 문화, 사회공헌부문 등으로 사회 각 분야에서 국가 발전에 헌신한 공로자를 찾아 이를 널리 알리는 취지이다. 

서영교 위원장은 민생법안 등 각종 법안을 마련해 국가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매우 큰 점을 인정받아 의정부문 의정공로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대표적인 민생법안으로는 재산세 인하법, 특정건축물 정리에 관한법, 아동학대방지3법 등이 있다. 

또한 우수한 상임위 성과를 선보이며, 국민의 생활과 안전을 살피는 21대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위원회를 다툼 없이 안정적으로 이끄는 것은 물론, 여야 합의를 통해 전체 상임위원회 중 행정안전위원회가 법안 통과 1위를 기록(266개 법안) 했다. 특히 지방자치법 전부 개정안은 32년만에 행안위 문턱을 넘어 지자체의 실질적인 자율성을 보장할 수 있게 되어 뜻 깊다. 

서영교 행안위원장은"국가 재난 극복 및 안전관리 강화, 지역 균형발전과 불평등해소, 경찰·소방 공무원들의 올바른 처우 등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한 정책 개선에 행정안전위원회가 앞장 서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나아가 ”늘 서민의 대변인이 되도록 2021년 더욱 꼼꼼하게 살피고 지원 하겠다“고 말하며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한편, 서영교 행안위원장은 입법활동과 공로를 인정받아 NGO선정 국정감사 국리민복상, 시민단체연합 선정 좋은정치인상, 등을 수상하며 왕성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