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 김해시지부, 5천만원 기부 활성화 마중물
상태바
NH농협 김해시지부, 5천만원 기부 활성화 마중물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01.17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김해시) 미래인재장학재단 첫번째 기탁식 - NH농협은행
(사진제공:김해시) 미래인재장학재단 첫번째 기탁식 - NH농협은행

[김해=글로벌뉴스통신] 김해시 미래인재장학재단은 NH농협 김해시지부에서 장학기금 5000만원을 기부하며 첫 기부자가 됐다고 14일 밝혔다.

미래인재장학재단은 시 출연기관으로 지난 4일 공식 출범했으며 NH농협 김해시지부의 기탁이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기부 활성화의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삼재 농협지부장은 “미래인재장학재단의 출범을 축하드리며 첫 번째 기부자가 되어 매우 기쁘다.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으로 기부문화가 많이 위축되어 있는 상황인데 신축년 흰소띠의 기운을 받아 김해 청소년들에게 더욱 좋은 일이 생기기를 바라는 뜻에서 기탁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NH농협 김해시지부는 그간 김해시 인재육성장학재단에 3억 2000만원을, 지난해 12월에도 저소득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400만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으며 2012년부터 매년 이웃돕기 성금품으로 1억 7400만원을 기부하는 등 좋은 일에 앞장서고 있다.

허성곤 시장은 “미래인재장학재단 출범 이후 첫 번째 기탁자가 탄생해 너무 감사하다”며 “시 출연기관인 장학재단의 출범으로 지역 아이들에게 더 많은 장학 혜택을 줄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 더욱 더 활발한 장학사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