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덕 포항시장, 새해맞이 큰동해시장 민생현장 방문
상태바
이강덕 포항시장, 새해맞이 큰동해시장 민생현장 방문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1.01.12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한파 속 상인들 격려·애로사항 청취
이강덕 시장, 현장 행정으로 포항경제 활성화에 적극 앞장서

[포항=글로벌뉴스통신]이강덕 포항시장은 2021년 신축년 새해를 맞아 12일 큰동해시장을 방문하여 새해인사를 전하고 서민경제와 민생 동향을 살피며 상인들과 적극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큰동해시장 방문은 계속되는 코로나19의 확산과 극심한 한파로 힘들어하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새해 물가를 살피는 등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 시장은 코로나19 예방과 감염확산 차단의 일환으로 올바른 마스크 사용과 사회적 거리두기의 적극적인 실천, 동절기 화재예방으로 안전한 장보기 환경 조성에 적극 동참할 것을 당부했다.

(사진제공:포항시)이강덕 포항시장, 새해맞이 큰동해시장 민생현장 방문
(사진제공:포항시)이강덕 포항시장, 새해맞이 큰동해시장 민생현장 방문

김병석 큰동해시장 상인회장은 “사회적 거리두기의 장기화로 방문객이 줄고 상인들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지만, 체계적인 방역활동과 화재 안전수칙을 준수하여 새해 손님맞이에 한창인 전통시장을 많이 이용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새해에도 소상공인들과 삶의 현장에서 직접 소통하며 교류하는 시정활동을 이어나가고, 서민과 지역경제에 바탕이 되는 다양한 정책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전통시장, 공공시설 등 다중이용시설객들을 위해 1월 4일부터 지역방역일자리 사업을 추진하여 생활방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상권 활성화의 일환으로 오는 18일부터 500억 규모의 포항사랑상품권 10% 특별할인 행사와 소상공인 3차 재난지원금 버팀목자금의 원활한 신청·지급을 위한 업무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