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6차산업 활성화 공모사업 신청 접수
상태바
당진시, 6차산업 활성화 공모사업 신청 접수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1.01.12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글로벌뉴스통신] 당진시는 농촌의 다양한 자원을 기반으로 농촌융복합산업화 촉진을 위한 ‘당진시 3농혁신 6차산업 지역특화 공모사업’을 이달 7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신청 받는다.

이번 공모사업은 관내 거주하는 농업인, 농업법인 및 생산자 단체가 생산한 농․축산물을 활용하여 3개 분야(△식품제조․가공분야 창업․육성 △유통․판매분야 창업․육성 △농촌체험관광분야 창업․육성)에 50%를 지원하는 보조사업을 추진한다.

또한 식품산업을 영위하는 농촌융복합산업 제품생산 경영체 지원과 농촌체험마을 및 농촌체험 농가 지원을 통해 농업․농촌의 부가가치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금년도 공모사업 유형이 3개 분야에서‘창업형’과‘육성형’으로 총 6개 사업으로 세분화됨에 따라, 시는 예비사업자의 역량과 발전가능성 등을 종합 평가해 지원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보조사업자로 선정되면 사업의 유형에 따라 최대 10년까지 관련법에 따라 각종 의무사항이 부여되므로 사업신청에 신중을 기해 줄 것을 시 관계자는 당부하였다.

윤재윤 당진시농업기술센터소장은 “그동안 우리시 3농혁신을 추진하면서 농산물 생산만으로는 농가소득 증대에 한계가 있음을 느꼈고, 청년 농업인과 여성 농업인들이 농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식품가공과 체험관광에 관심이 많기 때문에 앞으로 당진의 농산업이 더욱 다양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