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학대피해.요보호아동 신속조치 위한 소위원회 가동
상태바
포항시, 학대피해.요보호아동 신속조치 위한 소위원회 가동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1.01.07 2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아동복지심의위원회 소위원회 개최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는 7일 포항시 드림스타트 회의실에서 ‘2021년 제1회 포항시 아동복지심의위원회 소위원회’를 개최하였다.

본 소위원회는 학대피해아동 등 보호가 필요한 아동들의 보호조치에 관한 사항과 학대여부를 신속하게 판단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의사, 변호사, 경찰, 상담전문가, 아동전문가 등 7명의 전문가로 구성되었으며, 이날 회의에서는 소위원회 운영을 위한 세부사항 논의와 함께 보호종료 아동에 대한 적합성 여부를 심의하였다.

(사진제공:포항시)학대피해아동 등 요보호아동 신속조치 위한 소위원회
(사진제공:포항시)학대피해아동 등 요보호아동 신속조치 위한 소위원회

도성현 포항시 복지국장은 “지난해 참혹한 아동학대사건이 연이어 발생하여 시민들의 관심과 염려가 큰 가운데, 아동복지심의위원회 소위원회를 적극 가동하여 불의의 아동학대사건 발생 시 즉각적이고 전문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아동학대조사업무 공공화 개편을 적극 추진하기 위해 지난해 7월 9일 아동보호팀을 신설하여 관련 조례 제정, 유관기관과의 협업 네트워크 구축, 아동학대 전담의료기관 전국최초 지정 등 학대업무 추진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번 정기인사 시 아동학대전담공무원 확대 배치, 전용신고전화 개설, 아동학대조사 전용출동차량 배치, 상담조사실 설치 등 인프라를 확충하여 물샐 틈 없는 365일 24시간 아동학대 대응체계를 완성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