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립도서관 2021년 온라인 겨울독서교실 운영
상태바
포항시립도서관 2021년 온라인 겨울독서교실 운영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1.01.06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생 대상 온라인 독서진흥프로그램 운영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는 겨울방학을 맞아 초등학생 온라인 겨울독서교실을 운영한다. 독서교실은 방학을 맞은 초등학생들에게 독서의 즐거움과 중요성을 알리고 다양한 독서경험과 체험활동으로 책 읽기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마련한 어린이 독서진흥프로그램으로 포은중앙도서관을 비롯해 5개 시립도서관에서 온라인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포은중앙도서관은 초등 5~6학년(2021학년도 기준) 15명을 대상으로 1월 19일부터 1월 22일까지 ‘감성Talk, 마음Talk 그림책 하브루타’라는 주제로 운영한다. 피아노와 여러 미술활동이 함께하는 그림책읽기를 통해 오감을 사용한 공감각적 그림책읽기와 창의적인 나만의 글쓰기를 완성하는 것을 목표로 운영된다. 수강생 모집은 5일 오전 10시 30분부터 모집 중이며, 포항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사진제공:포항시)포항시립도서관 2021년 온라인 겨울독서교실 운영(포스터)
(사진제공:포항시)포항시립도서관 2021년 온라인 겨울독서교실 운영(포스터)

대잠도서관은 초등 3학년 15명을 대상으로 1월 12일부터 1월 15일까지 ‘책으로 마음 채우기’이라는 주제로 운영한다. 고학년의 첫걸음을 떼는 3학년, 아이들의 시야 넓히기를 목표로 주제 도서를 통한 습관 플래너, 엔딩북, 등을 직접 만들어보고 나눔의 행복, 함께의 의미에 대해 되새겨보는 시간을 갖는다.

영암도서관은 초등 4~5학년 15명을 대상으로 1월 26일부터 1월 29일까지 ‘책이랑 놀작’이라는 주제로 운영한다. 매일 한권씩 주제도서가 있고 책에 대한 고정관념을 버리고 책의 형태, 주제에 따라 다양한 독서법을 경험해본다. 또한 꽃씨심기, 희망라면 만들기 등 다양한 독후활동을 진행한다. 수강생 모집기간은 1월 12일 오전 10시부터 마감 시까지이며, 포항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오천도서관은 초등 2~3학년 15명을 대상으로 1월 19일부터 1월 22일까지 ‘도전! 나도 동시작가!’ 라는 주제로 운영한다. 매일 주제 동시 한편씩을 배우고 말놀이 동시, 음식 동시, 생활동시 등 다양한 형태의 동시 짓기를 체험하여 동시 시인이 되어본다. 수강생 모집은 5일 오전 10시부터 모집 중이며, 포항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동해석곡도서관은 초등 1~6학년 15명을 대상으로 1월 13일부터 1월 15일까지 ‘꿈을, 희망을 이루다(쇼 미 더 동시)’라는 주제로 운영한다. 새해에 이루고 싶은 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동시로 창작, 비트에 맞추어 랩으로 표현해 보면서 간절한 마음을 풀어낼 수 있는 겨울방학 특강이다. 포항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안내를 확인 할 수 있다.

구진규 시립도서관장은 “어린이들의 독서능력 개발과 정서함양을 위해 방학마다 독서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각 도서관에서 연령과 눈높이에 맞춰 다양한 주제와 독서활동을 마련한 만큼 이 기회를 통하여 어린이들이 독서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