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유산과 디지털 첨단기술의 만남
상태바
문화유산과 디지털 첨단기술의 만남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4.06.14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청장 나선화)은 광주과학기술원(GIST) 한국문화기술연구소(소장 정진홍)와 ‘문화유산과 디지털 첨단기술의 만남을 통한 새로운 문화 콘텐츠 개발’을 실현하기 위한 업무협약(MOU, Memorandum Of Understanding)을 12일 오전 10시 광주과학기술원에서 체결하였다.

  문화재청과 한국문화기술연구소는 문화유산과 디지털 첨단기술의 융합을 통해 우리 문화의 원형인 문화재의 가치를 재발견하고자 협약을 체결하였다. 또 이번 협약을 통해 문화기술을 활용한 수준 높은 문화 콘텐츠를 개발․보급하여 사회 전 분야에 확산시킴으로써, 문화융성과 창조경제의 실현에 이바지하고자 한다.

  양 기관은 앞으로 ‘디지털 서원 앱’ 개발 등 서원 르네상스(Renaissance, 문화 부흥) 프로젝트와 무형 문화재의 세계적 명품화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며, 국내외 중요 문화재에 대한 디지털 복원과 활용 방안에 대해서 연구하기로 하였다. 또 외국의 중요 문화 유적지의 디지털 문화유산 공적개발원조(ODA, Official Development Assistance) 관련 분야에서도 상호협력하기로 하였다.

※ 공적개발원조: 선진국의 정부 또는 공공기관이 개발도상국의 경제 사회발전과 복지 증진을 주목적으로 하여 개발도상국 또는 국제기구에 하는 원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