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방송,신동진 아나운서 영입
상태바
국회방송,신동진 아나운서 영입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1.01.02 0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국회)신동진 아나운서
(사진제공:국회)신동진 아나운서

[국회=글로벌뉴스통신]국회방송(NATV) 간판뉴스에 신동진 앵커(전 MBC 아나운서)가 나선다.

신동진 아나운서는 신축년 새해 1월 4일부터 매일 저녁 6시(월~금) 의정종합뉴스 「뉴스N」의 메인 앵커로 시청자들을 찾아 간다. 국회입법조사처장으로 임명된 김만흠 前 앵커의 후임이다.

올해 25년 차 베테랑 방송인 신동진 아나운서는 매끄러운 진행 솜씨로 뉴스와 시사, 교양, 예능을 가리지 않는 전천후 방송인으로 활약해 왔다. 정치학박사 학위(경희대학교)를 취득할 만큼 정치 현장에 대한 전문적 이해도가 높은 신동진 아나운서가 앞으로 국회의 새로운 얼굴로서 국회 의정뉴스의 인지도와 신뢰도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동진 아나운서는 “신입사원이 된 기분이다. 25년간의 방송경험을 바탕으로 국회방송 시청자들에게 국회의 생생한 모습과 다양한 의정정보를 균형감 있게 전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임광기 국회방송 방송국장은 “탁월하고 유능한 새 진행자와 함께 국회의 의정소식을 정확하고 공정하게 전달해 의정종합뉴스의 새로운 면모를 선보이게 돼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한편, 신동진 아나운서와 함께 할 강아랑 앵커는 지난 1월 뉴스N 첫 방송부터 진행을 맡고 있다.

2021년 개국 17주년을 맞는 국회방송은 스카이라이프 162번, KT올레TV와 SK Btv 65번, LG유플러스 IPTV 172번과 전국 케이블TV에서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출신>
- 1968년 서울 출생

<학력>
- 경희대학교 영어영문학과 졸업
-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 경희대학교 정치학 박사

<경력>
- 1996년 MBC 입사
- 現 MBC 아나운서 부장
- 前 한국아나운서연합회장

<진행>
- 2003년 MBC뉴스, 스포츠뉴스 등 (뉴스)
- 2006년 활력특종 36.5, 생방송 오늘아침 등 (교양)
-  2018년~현재) 5 MBC 뉴스 앵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