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콘텐츠기업 지원센터 입주희망 기업 수요조사 실시
상태바
대전시, 콘텐츠기업 지원센터 입주희망 기업 수요조사 실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0.12.31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글로벌뉴스통신] 대전광역시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하‘진흥원’)에서는 ‘대전 콘텐츠기업 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 입주를 희망하는 개인과 기업에 대한 사전 수요조사를 내년 1월 8일까지 실시한다.

지원센터는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에 대전시와 진흥원이 공동 참여하여 지난 6월 최종 선정되어 현재 서구 만년동에 조성 중이며, 대전 지역 콘텐츠관련 창업기업과 중소기업 육성을 위해 내년 3월 개소 예정이다.

지원센터에 기업 입주 공간은 3층부터 6층까지 총 35개실이고, 멘토링 공간, 네트워크 공간, 테스트베드 등으로 조성 중이며, 입주자격은 콘텐츠 관련 사업장을 보유한 개인 및 법인 사업자, 그리고 예비창업자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단, 입주 시 회사 소재지가 대전이어야 한다.

센터에 입주하게 되면 콘텐츠 관련 기업 간의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고, 다양한 지원 사업을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어 개인과 기업들의 많은 참여가 예상된다.

특히, 입주 기업에게는 △콘텐츠 제작 지원사업 가산점 △콘텐츠 홍보·마케팅·유통 지원 △투자 컨설팅 제공 △콘텐츠 교육 및 멘토링 프로그램 등의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입주희망 수요조사는 12월 16일부터 내년 1월 8일까지이며, 설문 조사 및 관련 사업에 대해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홈페이지 공지사항(www.dici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문의사항은 진흥원 콘텐츠사업단(042-479-4171)으로 문의하면 된다.

대전시 관계자는 “대전 콘텐츠기업 지원센터를 통해 국내외 최첨단 콘텐츠 산업을 이끌어갈 역량 있는 기업들의 입주가 기대된다.”며, “창업자 발굴에 힘쓰고 다양한 기업 성장 프로그램을 추진하여 콘텐츠산업 생태계 조성에 구심점이 되는 센터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