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공식 SNS의 주역 SNS 서포터즈 모집
상태바
경북도 공식 SNS의 주역 SNS 서포터즈 모집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0.12.22 2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 영상 부문 70명 선발, 2021년 1월 12일까지 온라인 접수

[경북=글로벌뉴스통신]경상북도가 23일부터 2021년 공식 SNS 콘텐츠 제작에 함께할 70명의 SNS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경상북도에 관심이 많고 SNS를 통한 글쓰기, 사진, 영상 촬영 및 편집 능력을 가진 사람을 대상으로 일반 서포터즈 50명, 영상 서포터즈 2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SNS 서포터즈는 경북의 주요정책 및 문화관광, 특산물 등 일상생활에서 접하는 다양한 경북관련 소식을 발굴하고 블로그와 SNS를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경북을 알리는 역할을 수행한다.

(사진제공:경북도)2021 경북 기자단포스터
(사진제공:경북도)2021 경북 기자단포스터

블로그와 페이스북 등 SNS 활용 능력을 갖춘 자로써 관심, 특기에 따라 일반, 영상 중 한 부분에 지원하면 되고 경북 23개 시․군 거주자를 우선 선발한다.

SNS 서포터즈로 선발되면 활동 중 작성한 기사에 대한 소정의 원고료 지급, 역량강화 교육, 팸투어, 간담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 연말 우수 활동자에게는 표창도 수여한다.

신청방법은 경상북도 홈페이지와 공식 블로그·SNS에 공지된 신청 페이지(http://reurl.kr/4C5EA9AEMO)를 통해 내년 1월 12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최종 선발자는 1월 중 개별연락 및 공식 블로그·SNS를 통해 공지하고 발대식 이후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경북도는 유튜브(보이소TV),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등 6개의 SNS를 운영하고 있으며 2020대한민국SNS대상에서 최고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공감형 콘텐츠와 활발한 소통으로 모범 운영사례로 인정받고 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올 한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도민의 일상이 무너지고 생활에 많은 제약이 있었던 만큼 SNS를 통한 소통과 희망의 메시지 전달에 주력한 한해였다”며, “내년에도 SNS 서포터즈와 함께 보다 유익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