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코로나19 안내 홈페이지 전면 개편
상태바
부산시, 코로나19 안내 홈페이지 전면 개편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0.11.30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에 대한 인식 개선과 코로나19 정보 접근성 강화
사회적 거리두기 안내, 온라인 브리핑 중계, 마스크 착용 의무화, 기업지원시책, 선별진료소 안내 등의 꼭 필요한 정보 담아
(사진제공:부산시) 코로나19 홈페이지 디자인 개편(안) 사이트 화면
(사진제공:부산시) 코로나19 홈페이지 디자인 개편(안) 사이트 화면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상황을 시민들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의 「코로나19 종합안내 사이트」를 11월 30일부터 확대 개편한다고 29일 밝혔다.

시는 사회적거리두기의 단계가 세분화하고 이에 따른 단계별 준수사항이 달라 시민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점을 해소하기 위해 이번 개편을 준비했다.

이번 개편의 방향은 ‘사회적거리두기 홍보와 시민접근성 강화’다. 이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정보 상시표출 배너 제공, 사이트 메뉴 구조·디자인 개선 및 메뉴 목록화로 접근성, 검색 용이성 강화, 다양한 코로나 관련 홍보자료(동영상 등) 게시 등으로 홈페이지를 개선했다.

개편된 사이트(http://www.busan.go.kr/covid19/)에서는 ‘코로나19 현황’, ‘마스크 착용 안내’, ‘온라인 브리핑 중계’ 등과 거리두기 단계에 따른 ‘시민행동수칙’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코로나19 사이트의 확대 개편을 통해 정보 접근성, 검색 용이성을 강화하고 꼭 필요한 정보를 담아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시민들에게 알리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 대응에 총력을 기울여 감염이 더 확산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시민들께서도 불편하겠지만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