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2020년도 의료급여심의위원회 개최
상태바
천안시, 2020년도 의료급여심의위원회 개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0.11.30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글로벌뉴스통신] 천안시가 30일 오전 시청 소회의실에서 의료급여 수급자의 의료서비스 보장을 위한 2020년도 의료급여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천안시 의료급여심위원회는 당연직 3명(천안시장, 복지문화국장, 복지정책과장)과 위촉직 2명(충청남도 천안의료원장, 천안시약시회 부회장)으로 구성됐다. 이날 심의위원회는 부위원장인 이종기 복지문화국장의 주재로 회의가 진행됐다.

회의에서는 의료급여사업 전반에 대한 토론과 의료급여일수 연장 및 선택의료급여기관 적용대상자 승인을 심의·의결하고, 진료비 부담이 가중되는 의료급여 수급권자의 의료서비스를 보장하는 한편 의료쇼핑 등 과다 사용을 방지하기 위한 대책 방안 논의가 이뤄졌다.

시는 의료급여 대상자에게 사례관리사업을 통해 건강관리 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과 상담, 의료급여제도 안내 등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장기입원자의 퇴원을 유도해 지역사회 서비스를 연계 지원 하는 등 수급자의 건강증진 및 의료급여비용 절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천안시 의료급여 대상자는 1만2,800여명(10월말 기준)이다.

복지문화국장은 “해마다 의료급여비용의 증가로 재정이 악화되고 있어 의료급여 수급권자의 합리적인 의료서비스 이용을 유도하고 다양한 욕구를 지난 대상자들에게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