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사상구, AI 재난안전시스템 “트리토나” 체험참가자 모집
상태바
부산 사상구, AI 재난안전시스템 “트리토나” 체험참가자 모집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0.11.29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사상구) 인공지능(AI) 재난안전시스템 “트리토나”
(사진제공:사상구) 인공지능(AI) 재난안전시스템 “트리토나”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사상구(구청장 김대근)는 조달청의 2020년 혁신시제품으로 선정된 ㈜샤픈고트(대표 권익환)의 인공지능(AI) 연동 스마트시티용 재난안전시스템 “트리토나”를 체험해 볼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샤픈고트(대표 권익환)에서 개발한 혁신시제품 “트리토나”는 무겁고 투박한 기존 소화기의 고정관념을 뒤집는 인공지능(AI) 연동 스마트시티용 재난안전시스템이 탑재되어 화재 발생 시 실시간 화재 감지, 긴급 호출 기능으로 신속하게 위급 상황을 알릴뿐만 아니라 정보통신기술(ICT)까지 적용하여 S/W 연계한 첨단 재난 안전 가전제품의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구민들의 호응이 기대되는 제품이다.

(사진제공:사상구) 첨단 재난안전시스템 트리토나
(사진제공:사상구) 첨단 재난안전시스템 트리토나

구는 혁신시제품의 원활한 테스트를 위해 관내 주민 2천 명을 체험단으로 모집하여 40만원 상당의 제품을 제공하고 서비스 품질 등의 조사를 통해 혁신 시제품으로서 검증을 할 계획이다.

이는 사상구청 홈페이지(www.sasang.go.kr)에서 11월 30일부터 신청이 가능하며 제품 소진 시까지 신청 받을 예정이다.

김대근 사상구청장은 “이번 혁신시제품을 활용하여 구민의 안전을 보장하고, 이로 인해 지역특성을 반영한 혁신제품 테스트베드 특화구역의 기반을 조성함과 동시에 제조업과 IT를 융합한 사상공업지역의 산업구조를 개편하는 바탕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