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여성농업인연합회 한방김장김치 나눔 활동
상태바
영천시 여성농업인연합회 한방김장김치 나눔 활동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0.11.23 2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따스한 마음으로 17년을 함께한 한방김장김치

[영천=글로벌뉴스통신](사)한국여성농업인 영천시연합회(회장 정성희)는 지난 20일 코로나19로 지치고 힘든 시기에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한방김장김치를 직접 전달하며 지역민에 따스한 마음을 전했다.

한방김장김치 담그기 체험 및 나눔 행사는 올해 17회째로 매년 지역민들을 초청해 농업․농촌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를 형성하고 도․농간 교류확대와 김장김치 나눔 활동 등 뜻깊은 의미로 개최되었지만, 올해는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해 체험 및 시식행사는 취소되었다.

(사진제공:영천시)(사)한국여성농업인 영천시연합회 한방김장김치나눔활동
(사진제공:영천시)(사)한국여성농업인 영천시연합회 한방김장김치나눔활동

이날 (사)한국여성농업인 영천시연합회 회원들은 그동안 준비한 한방김장김치 150상자와 떡국 떡을 영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 지역 다문화가정, 독거노인 등에게 전달하며 지역민을 위한 선행을 계속 이어갔다.

정성희 회장은 “올해는 코로나19로 지역민과 함께 하는 행사를 개최하지 못해 아쉽다”며,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모든 회원들이 힘을 합쳐 정성을 다해 준비했으니 맛있게 드시고 따뜻하게 겨울을 나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전달된 한방김장김치는 배추, 무, 파 등 기존의 김장재료 외에도 감초, 대추, 표고버섯, 양파, 호박, 산삼배양액 등 한방원료를 첨가해 맛과 건강을 모두를 생각한 김치로 지역민들로부터 호평을 받아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