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2020 아동학대 예방의 날 기념식 개최
상태바
포항시 2020 아동학대 예방의 날 기념식 개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0.11.20 1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강덕 포항시장, 아동이 행복한 도시 포항을 만들기 위해 총력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와 경북도는 지난 19일 포은중앙도서관 어울마루에서 제14회 아동학대예방의 날 기념식을 개최하였다.

도내 4개 아동보호전문기관이 공동주관한 이번 기념식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하여 수상자 및 관계공무원 등 최소한의 인원으로 진행되었으며, 경북도, 경북지방경찰청, 포항시, 포항남·북부경찰서, 포항교육지원청, 경북 4개 아동보호전문기관, 경북동부해바라기센터 등 아동학대예방과 대응에 직접적 책임을 맡고 있는 관계자 5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아동학대예방을 위한 협력과 공조를 다짐했다.

(사진제공:포항시)2020 아동학대 예방의 날 기념식 개최
(사진제공:포항시)2020 아동학대 예방의 날 기념식 개최

또한, 이철우 경북도지사, 윤동춘 경북지방경찰청장의 영상메시지로 식을 시작하여 아동학대예방 유공자들에 대한 보건복지부장관상, 도지사상, 포항시장상 수여와 경북지방경찰청장의 감사장 전달이 있었다.

특히, 최근 중대아동학대 사건이 연이어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그간 아동학대예방과 대응에 확고한 의지를 밝혀온 이강덕 포항시장이 본 기념식에 참석하여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유관기관 간의 협력과 공조를 요청하였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아동복지법 등의 개정으로 민간기관에서 수행해 오던 아동학대조사업무가 10월 1일부터 지자체로 이관되어 아동학대예방과 대응에 대한 더욱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포항시가 아동이 행복한 도시, 시민들이 안심하는 아동친화도시가 될 수 있도록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