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마을복지계획 기본교육 실시
상태바
연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마을복지계획 기본교육 실시
  • 한월희 기자
  • 승인 2020.11.17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연천군) 마을 복지계획 수립과 이행 교육
(사진제공:연천군) 마을 복지계획 수립과 이행 교육

[연천=글로벌뉴스통신] 지난 16일 연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광철, 민간위원장 조무선)는 연천군종합복지관 소강당에서 읍·면협의체위원, 담당자, 실무위원 35명을 대상으로 주민주도 마을 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강사는 에듀플랜 박수정 대표를 초빙했으며, 마을 복지 의제 찾기를 위해 코로나로 인해 생긴 지역의 문제들을 예를 들며, “변화된 사회에 문제를 찾고, 해결을 위한 마을의 의제를 만들어 마을 복지계획을 수립해 나가야 한다”는 내용을 담은 ‘動에서 洞하다’란 주제로 강의했다.

본 사업을 추진하며 조무선민간위원장은 “이젠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넘어 지역의 복지를 위해 한 단계 더 나아가 공동체 의식을 갖고 민관이 협력해서 함께해주길 바란다.”고 했으며 공공위원장(김광철 연천군수)은 “우리의 이웃에게 복지뿐 아닌 연천의 문화, 환경도 알 수 있도록 협의체 위원들이 역할을 해주고, 함께 살아가는 ‘좋은사람들의 평화도시 하이러브 연천’을 만들어 가야 한다.”고 말했다.

협의체에서는 2020년 연차별 보장계획의 정책 반영 교육 및 마을복지 계획 수립을 위해 본 교육을 진행했으며, 앞으로 심화 교육을 통해 민·관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구축과 협력방안을 통해 마을 복지계획 수립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