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안강청소년문화의집 환경체험프로그램 수기 공모
상태바
경주시 안강청소년문화의집 환경체험프로그램 수기 공모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0.11.08 2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구야 사랑해’ 체험 수기 공모로 환경 보호 인식 일깨워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시 안강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0월 부터 진행한 비대면 환경체험 프로그램인 ‘지구야 사랑해’ 에 참여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9일부터 23일까지 체험수기를 공모한다.

‘지구야 사랑해’ 는 코로나19로 인해 제한적이고 불편해진 일상생활을 경험하면서 이러한 사태가 환경을 소중히 여기지 않은 생활과 관련이 있음을 인지하고 환경보호를 통해 미연에 이러한 재앙을 방지하자는 의도에서 기획됐으며, 총 5회에 걸쳐 체험 교육자료와 만들기 체험꾸러미를 우편으로 전달해 집에서 활동하는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번 수기공모는 ‘동물보호, 물보호, 업사이클링(새 활용) 실천’ 과 관련해 북극곰3D퍼즐 만들기, EM비누만들기, 환경나무 만들기, 리컵키트 활용, 플라스틱이 솜으로 재탄생한 재료로 인형 만들기 등 총 5가지 활동 가운데 1가지 이상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활동을 통해 느낀 점이나 마음의 다짐 등을 그림이나 글짓기로 도전할 수 있다.

(사진제공:경주시)안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주말체험활동
(사진제공:경주시)안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주말체험활동

참여 청소년들에게는 소정의 상품 증정하며, 총 5작을 선정해 간식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홍정옥 아동청소년과장은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지구야 사랑해’ 에 대한 청소년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았으며, 활동을 통해 환경보호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는 평이 잇따랐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비대면 프로그램 운영으로 교육적 가치와 재미를 함께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안강청소년문화의집은 철저한 방역수칙에 따라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으며, 시설 이용 등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경주시 안강청소년문화의집 카카오톡 채널이나 전화(☎ 054-760-259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