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구마모토시, 우호협력도시 체결 10주년
상태바
울산시–구마모토시, 우호협력도시 체결 10주년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0.11.02 2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 도시 시장, 화상회의로 상호협력 다진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울산시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울산시

[울산=글로벌뉴스통신] 울산시와 구마모토시가 ‘우호협력도시체결 10주년’을 맞아, 11월 2일 오후 4시 두 도시 시장이 참석하는 ‘화상회의’를 열어 교류 발자취를 돌아보고 협력을 다졌다.

두 도시의 교류 10주년 기념행사는 당초 구마모토 대표단이 울산을 방문해 개최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시장 간 화상회의로 대체됐다.

송철호 울산 시장과 오오니시 가즈후미(大西一史) 구마모토 시장은 이날 화상회의에서 지난 10년간의 우호도시 교류역사를 뒤돌아보는 사진과 영상을 감상하고 올해 교류현안과 앞으로의 교류사업에 대해 폭넓은 의견을 교환한다.

또한 내년 새로운 교류사업으로 한국과 일본에 매년 찾아오는 태풍 등 자연재해 공동 대응을 위한 방역‧방재 분야 상호 교류를 제안하고, 현대중공업의 코로나19 성공 방역 사례 등 울산의 코로나19 대응 우수시책도 공유한다.

송철호 시장은 “코로나19로 해외 방문은 불가한 상황이지만 지속적인 비대면 교류를 통해 구마모토시와의 협력관계를 유지해 나가겠다.”면서 “향후 코로나19 상황이 완화되면 두 도시 간 방재‧방역 분야 등 실익 있는 교류를 집중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울산시는 올해 코로나19 사태로 해외 자매우호도시와의 대면 교류가 중단된 상태에서도, 화상교류회의, 울산시 코로나 대응 사례 해외 교류도시 공유, 화상 수출상담회 및 시장회의 등을 통해 비대면 지방외교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