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율 ㈜미정 회장 식품·외식산업 분야 대통령 표창 수상
상태바
정기율 ㈜미정 회장 식품·외식산업 분야 대통령 표창 수상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0.11.01 2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 쌀 소비 촉진정책 큰 기여

[경주=글로벌뉴스통신]㈜미정(회장 정기율)은 지난달 28일 식품·외식산업 발전을 위해 창의적이고 성실한 자세로 업무를 추진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식품·외식산업 대통령 표창은 해당 분야에서 국가경제 발전 및 농업인·소비자 소득 증대, 생활 안전 등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해 포상함으로써 농식품 산업분야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목적으로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제정한 상이다.

(사진제공:경주시)(주)미정(회장 정기율) 식품외식산업발전 유공분야 대통령 표창 수상
(사진제공:경주시)(주)미정(회장 정기율) 식품외식산업발전 유공분야 대통령 표창 수상

㈜미정은 1963년 경일제면소를 시작으로 60여 년간 전통 떡과 면 등 식품업의 과학화로 대량 생산시스템을 가능케 한 산증인이며, 매년 100t 이상의 국내산 쌀을 원료로 사용해 정부의 쌀 소비 촉진정책에 큰 기여를 해 오고 있다.

또한 매년 신규 인원을 고용함으로써 일자리 창출 등 지역 산업 발전에 기여한 바가 커, 지난해에는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으로도 선정되는 등 농식품 산업의 귀감이 되고 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최선의 노력으로 표창을 수상하게 된 것을 축하하며, 앞으로도 쌀의 대량소비 등을 통해 농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이바지 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