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유산채널 명칭 변경과 누리집 새 단장
상태바
문화유산채널 명칭 변경과 누리집 새 단장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4.06.03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청장 나선화)은 2010년부터 사용한 헤리티지채널(heritagechannel)이라는 영문 명칭을 ‘문화유산채널’이라는 국문 명칭으로 변경한다. 더불어 문화유산채널 누리집(www.k-heritage.tv)을 새 단장하고, ‘누리집 새 단장 기념 이벤트’를 시행한다.

 새롭게 바뀌는 문화유산채널은 2010년부터 헤리티지채널이라는 이름으로 우리 문화유산의 소중한 가치와 아름다움을 영상, 이야기, 사진 등 다양한 문화유산 콘텐츠로 제작,보급하기 위하여 시행되고 있다.

 현재까지 헤리티지채널 운영을 통하여 고품질의 문화유산 콘텐츠 공급자로서해야 할 역할을 확대했다. 특히, 문화유산에 대한 접근성을 강화하고, 국제사회에서 문화유산 강국 위상을 높이는 데 크게 이바지하는 등 문화유산 대표 채널로 자리를 잡아왔으나 영문 명칭을 사용하여 대외 인지도가 미약하고, 국민적 거부감이 있어 대국민 접근성을 높이고, 홍보를 강화하기 위하여 우리에게 친숙한 국문 표기인 ‘문화유산채널’로 명칭을 변경하고 대국민 홍보 이벤트 중 하나로, ‘누리집 새 단장 기념 이벤트’를 6월 중순까지 시행하고 있다.

이벤트 응모자 중 정답자 선정을 통해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문화유산채널 누리집(www.k-heritage.tv)을 통해 고품격 문화유산채널의 적극적 활용을 통하여, 우리 문화유산에 대한 대국민 홍보 서비스 제공에 전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