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여성가족분과, 온택트 특강 실시
상태바
포항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여성가족분과, 온택트 특강 실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0.11.01 2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인지 관점의 가족친화정책 확산 방안’ 특강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강덕, 강석암) 여성가족분과(분과장 성태주)는 성인지 관점의 가족친화정책 확산 방안을 주제로 지난달 30일 비대면 온라인 화상 특강(On-tact)을 진행했다.

이번 온택트 특강은 윤금이(아산젠터포럼 대표) 전문강사가 성인지 관점에서 관련 분야 종사자들의 인식개선과 사회적 약자인 여성, 아동을 포용하는 포항시의 가족친화정책이 나아갈 바를 모색하고자 마련되었다.

(사진제공:포항시)포항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여성가족분과, 온택트 특강 실시
(사진제공:포항시)포항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여성가족분과, 온택트 특강 실시

이날 온택트 특강에는 지역 내 사회복지기관 및 포항시상담소시설협의회, 포항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등 100여 명이 온라인으로 참여하여 비대면 강의에 다소 익숙지 않은 분위기 속에서도 수강생들의 열성적인 참여와 활발한 의견교환으로 성공리에 특강이 이루어졌다.

강석암 공동위원장은 “성공적인 여성, 아동, 가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사회복지기관 종사자들의 인식개선과 의견을 수렴하여 가족 모두가 행복한 포항시로 나아가기 위해 힘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7개의 실무분과로 구성되어 매년 각 분과별 특성에 맞춰 다양한 특화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라는 특수한 상황을 유연하게 대응하고자 비대면 온라인 화상회의와 분과사업을 꾸준히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