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길 위원장, '2020북한이탈주민 생산품 국회 특별전시회' 개최
상태바
송영길 위원장, '2020북한이탈주민 생산품 국회 특별전시회' 개최
  • 이도연 기자
  • 승인 2020.10.31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글로벌뉴스통신] 송영길 국회 외교통일위원장(더불어민주당, 인천 계양구을)은 이학영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장, 박진(국민의힘)-심상정(정의당)-이태규(국민의당) 의원과 함께 「2020년 북한이탈주민 생산품 국회 특별전시회」를 11.02.(월)-03.(화)간 국회의원회관에서 공동 개최한다.  

(사진: 송영길의원실) 2020북한이탈주민 생산품 국회 특별전시회
(사진: 송영길의원실) 2020북한이탈주민 생산품 국회 특별전시회

통일부, 산업통상자원부, 남북하나재단이 후원하는 이번 전시회에는 북한이탈주민이 사업주로 있거나, 북한이탈주민을 고용하고 있는 고용모범사업주를 대상으로 20개의 업체의 생산품이 전시된다. 사업주들을 대상으로 판로지원 상담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북한이탈주민 3만 3000명 시대를 맞아 이들이 우리 사회에 제대로 정착할 수 있도록 하는 최상의 지원은 '일자리'라는 여야의 공감대를 토대로 마련됐다. 

송영길 위원장은 “3만 3천명이 넘는 북한이탈주민이 낯선 환경에도 불구하고 자립하기 위하여 날마다 생업전선에서 치열하게 살아가고 있다”며 “작년에 이어 2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전시회가 자립의지가 확고한 탈북민의 땀과 결실을 확인하는 한편, 시장개척과 고용확대로 연결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이번 전시회에는 ㈜글로브(정남), ㈜진솔(박혜성), ㈜골든네뷸라그룹(이경남), 그담(김선미), ㈜와이엘제이(강유진), 수미인협동조합(김명화), 통일코리아협동조합(박예영), 창성헬스테크(고련희), ㈜마이제이디 나눔기업(이임순), 유경자수공방(김윤희), 클리안메디컬(박은서), 청정하모니협동조합(김도정), 은영수산(이은영), 왕실토종닭농장(김미화), 하나도가(김성희), 통일농원(김계순), 고향벌꿀(이도윤), ㈜더웰시아농업회사법인(김명희), 라임농원(고경진) 등 20개 기업이 참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