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관위, 2020 온라인 유권자정치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선관위, 2020 온라인 유권자정치페스티벌 개최
  • 박영신 기자
  • 승인 2020.10.30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글로벌뉴스통신]안양시동안구·만안구선거관리위원회는 유권자와 정치인이 참여하는 소통과 화합의 축제인 「2020 온라인 유권자정치페스티벌」을 선거연수원 주관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 행사는 유권자 중심의 건전한 민주정치 발전에 기여하고자 2018년부터 매년 개최했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온라인으로 개최하지만 진행방법은 사전 녹화나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84개 유권자 기관‧단체와 16개 정당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전국에서 프로그램을 촬영·제작하여, 10월 30일(금)부터 11월 1일(일) 행사기간에 특집 웹페이지, 한국선거방송, 중앙선관위 유튜브 채널 등 어디에서나 쉽고 편안하게 만나 볼 수 있도록 하였다.

행사 개막식도 야외가 아닌 실내 특설 스튜디오에서 개막방송 형태로 진행하며, 행사 참여기관·단체 대표, 각 정당대표 등이 출연하여 유권자정치페스티벌 의미, 참여소감 등에 대해 편하게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또한, 행사개최 축하 온라인 문화공연과 함께 온라인 행사 참여방법과 참여자들을 위한 상품을 소개하는 코너도 마련하였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우리나라 청년들이 18세 선거권 연령 하향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를 직접 밝히고, 장애인들과 이주여성들이 그들의 삶과 정치에 참여하는 방법을 이야기하며 국민과 유권자로서의 책임과 역할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