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도 영천시 자랑스러운 시민상’수상자 선정
상태바
‘2020년도 영천시 자랑스러운 시민상’수상자 선정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0.10.28 2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실경, 전은석, 정용국 씨

[영천=글로벌뉴스통신]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지난 27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2020년 영천시 자랑스러운 시민상’ 수상자를 선정했다.

이날 심의위원회의 엄정한 심의를 통해 산업경제 부문은 박실경 씨(동부동, 82세), 문화・교육・체육 부문에 전은석 씨(자양면, 63세), 사회봉사 부문에 정용국 씨(동부동, 57세)가 수상자로 최종 선정되었다.

자랑스러운 시민상은 영천시민으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지역발전과 살기 좋은 영천을 만들기 위해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온 숨은 공로자를 찾아 시상하는 것으로 1996년부터 시작하여 작년까지 총 66명이 수상했다.

(사진제공:영천시)동부동 박실경
(사진제공:영천시)동부동 박실경

올해 산업경제 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박실경 씨는 야사택지개발 조합장으로 동부동 정화위원회 위원, 새마을지도자 동부동 협의회장, 새마을문고중앙회 영천시 지부회장 등을 역임했고, 교통질서 계도, 북안 팔레스 등 불우시설 지원과 도심지 상가 간판세척 등 다양한 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아 다수의 표창장 및 위촉장 등을 수여받는 등 지역발전에 이바지 해왔다.

(사진제공:영천시)자양면 전은석
(사진제공:영천시)자양면 전은석

그리고 문화·교육·체육 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전은석 씨는 (사)영천아리랑 연구보존회장으로 매해마다 ‘영천아리랑전국경창대회’를 개최하고 2007년부터 9년 동안 관내 경로당, 마을회관 등을 방문하여 노래봉사, 순회공연을 추진해 여러 차례 무료봉사를 했으며 사할린, 독도 등 지역을 불문하고 영천아리랑 홍보를 위해 노력하고 공한지 및 유휴부지에 꽃밭을 조성하는 등 지역문화, 사회발전을 위해 노력해 왔다.

(사진제공:영천시)동부동 정용국
(사진제공:영천시)동부동 정용국

마지막으로, 사회봉사 부문 수상자 정용국 씨는 현재 영천특전동지회 지회장으로 코로나19 방역에 선봉으로 기여했으며 보훈가족을 초청해 오리백숙 100인분 대접과 동부동 경로당 37곳에 수박을 전달 했고 포은초, 중앙초 탁구부에 탁구대 기증과 영천여고 탁구부에 100만원 기탁 등 지역발전을 위해 힘써왔다.

이번에 수상자로 선정된 3명은 11월 중 별도 시상식을 개최해 시상할 예정이다.

최기문 시장은 “2020년 자랑스러운 시민상에 선정되신 모든 분들에게 축하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는 뜻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