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희망키움넷 A-ha 꿈을 디자인하는 “희망코칭스쿨” 성과공유회 개최
상태바
(사)희망키움넷 A-ha 꿈을 디자인하는 “희망코칭스쿨” 성과공유회 개최
  • 권현중 기자
  • 승인 2020.10.21 0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로적성검사, 진로체험 생생진로탐방과 코칭활동
(사진제공:희망키움넷) 휘경공업고등학교에서 "희망코칭스쿨" 성과공유회와 종결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희망키움넷) 휘경공업고등학교에서 "희망코칭스쿨" 성과공유회와 종결식을 진행하고 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사단법인 희망키움넷(대표 장서연)은 지난 10월19일 휘경공업고등학교 음악실에서 청소년을 위한 2020년 진로역량기반활동 프로그램 A-ha 꿈을 디자인하는“희망코칭스쿨” 성과공유회 및 종결식을 진행하였다.

이날 장서연(희망키움넷 대표), 허정호 국가품질명장(㈜신우유비코스 회장), 이병휘 국가품질명장(기아자동차), 이용희 (아이티마루텍 대표), 휘경공업고 류현호 교장, 박우영 상담복지부 부장과 원서연 위클래스 선생님 등이 참여하여 격려와 자리를 빛내주었으며, 안전을 위하여 유튜브 스트리밍으로 중계를 하였다. 특별히 (사)희망키움넷은 진보라 재즈피아니스트와 이진선 배우 겸 코치와 함께 코로나로 학습과 여가활동에 많은 어려움을 겪는 참여 청소년들에게 응원과 희망을 키워주는 특별공연 “마음을 잇는 토크콘서트”를 함께 하였다.  

이번 “희망코칭스쿨”은 코로나19로 인한 많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청소년들의 다양한 분야 체험활동과 진로코칭활동을 중심으로 이루어졌으며, 특히 자신의 잠재된 강점발견과 기질 및 행동유형을 알아보고, 자신을 이해하고 알아가는 그룹코칭과 마음을 알고 표현하는 소통의 기술과 자존감을 높여주는 1:1코칭도 지원되었다.

희망키움넷은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상황에 따라서, 촘촘하고 섬세한 운영지원을 하기 위하여 관계자 및 참여한 청소년들 의견을 수렴하며, 언컨텍트(Uncontact)에 맞추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하며, 많은 어려움은 있었지만, 청소년들과 더 많은 소통을 하게 되어 오히려 참여 청소년들과 새로운 문화도 접하고 경험을 하며 성장한 모습으로 성과공유회와 종결식까지 안전하게 진행을 하였다고 밝혔다.

(사진제공:희망키움넷) “희망코칭스쿨‘ 휘경공업고 참가 청소년 김승준, 김호(휘경공업고) 학생과 함께 셀카를 찍는 진보라 재즈피아니스트
(사진제공:희망키움넷) “희망코칭스쿨‘ 휘경공업고 참가 청소년 김승준, 김호(휘경공업고) 학생과 함께 셀카를 찍는 진보라 재즈피아니스트

희망키움넷은 청소년의 진로를 문화와 예술을 접목하여 ’신난다‘‘ 재미있다’‘얻는다’라는 키워드로 진행이 되었으며, 그동안 동기부여를 위한 마술체험, 인성마당-미니정원 만들기, 체험마당-블루투스 스피커 만들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그리고, 창의성과 문제해결력 등 역량을 높여주기 위한 크리에이터의 교육을 받은 후, 자신들의 일상과 체험한 활동을 콘텐츠로 기획과 촬영편집을 하여 발표를 진행하였다.

특별공연 진보라 재즈피아니스트와 함께 하는 ‘마음을 잇는 토크콘서트’는 15살 청소년시절 작곡한 걸프전의 작전명인 ‘사막의 폭풍’을 연주를 시작으로 이진선코치와 함께 청소년기의 경험과 성장 이야기를 나누며, 참여한 청소년들과 소통을 이어가며 희망과 꿈을 위한 다양한 체험과 도전 그리고, 자신이 즐거워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는 행복한 청소년기를 응원했다.

휘경공업고 김승준군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잠재력을 잘 활용하게 되었고, 크리에이터교육을 받은 후 영상과 편집을 하면서 자신만의 콘텐츠를 만들며 즐겁고 신나게 활동을 열심히 하게 되어 좋았다“는 점과 코로나19로 온라인수업을 하면서 친구들을 사귈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았으나 청소년활동을 참여하면서 함께 한 친구와 친해지는 계기가 좋았다고 강조하였다.

(사진제공:희망키움넷) ”희망코칭스쿨“ 프로그램활동 으뜸상(윤지영, 김세빈, 고예진)작품 썸네일
(사진제공:희망키움넷) ”희망코칭스쿨“ 프로그램활동 으뜸상(윤지영, 김세빈, 고예진)작품 썸네일

성과공유회에서 휘경공업고의 윤지영, 김세빈, 고예진 학생은 ‘공시생들이 이 시국을 보내는 방법’을 주제를 콘텐츠로 조별 으뜸상을 받았다. 체험활동을 하면서 카메라로 자신의 모습을 촬영하는 것이 낯간지럽고 카메라와 마주치는 눈빛이 어색하기도 하였으며, 촬영과 편집으로 표현하는 것이 어렵기도 하였지만 좋은 경험이었다고 강조하였다.

A-ha 꿈을 디자인하는 ”희망코칭스쿨“은 희망키움넷이 주관하는 다양한 경험과 코칭으로 청소년들의 진로역량기반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이며, 여성가족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의 후원과 휘경공업고등학교(류현호), 파워프라자(김성호) ㈜신우유비코스(허정호), 다문화TV(장영선), 치킨플러스(유민호), 글로벌뉴스통신의 협찬으로 진행되었다.

희망키움넷의 전문진로적성검사와 1:1결연코칭을 희망하는 청소년은 문의전화 02-6956-7750 또는 hkn0924@naver.com 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