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페라 걸그룹 아리엘, 제1회 금지가요제 대상 수상
상태바
팝페라 걸그룹 아리엘, 제1회 금지가요제 대상 수상
  • 권오헌 기자
  • 승인 2020.10.20 2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1회 금지가요 온라인 가요제 온라인 상영 개최
-. 가수 류찬 금지가요 온라인 가요제 기획,연출 총감독으로 금지가요의 명곡들 재조명
제1회 추억의 금지가요 포스터
제1회 추억의 금지가요 포스터

[금산=글로벌뉴스통신]제1회 금지가요 온라인 가요제 본선 무대경연이 지난 10월 17일 유튜브 영상을 통해 대중에게 전파되며 개최되었다.

금지가요 온라인 가요제는 당시의 금지가요 명곡들을 모아 재조명 하는 계기를 갖고자 연출된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현)파인아트컴퍼니의 가수 류찬 대표가 총기획·감독을 맡아 진행되었다.

본 가요제는 지난 9월 21부터 10월 14일까지 이메일과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자들의 접수를 받았다.

참가자 인원은 총110팀이 접수 되었으며 이중 예심을 거친 12팀이 선정된 가운데 유영선 작곡가, 계윤식 영화감독, 파인아트컴퍼니 류찬 대표, 가수 심신이 심사위원석에 함께 자리하여 ‘금산인삼축제장’이 열리는 특별 무대에서 본선 무대 경연이 펼쳐졌다.

상금과 상장 수여식은 문정우 금산군수가 시상을 수여했으며, 최우수상에게는 상금 100만원과 상장, 우수상에는 상금 50만원과 상장, 장려상은 상금 30만원과 상장이 각각 수여했다.

또한, 예정에는 없었던 시상식의 특별상은 60세 이상의 연령층으로 구성된 금산지역의 ‘봄비’를 부른 한뫼밴드와 ‘아름다운강산’을 불러 마지막 무대를 장식한 플랫파이브 밴드가 인기상을 차지했다

 특히 이날 최우수상을 수상한 팝페라 걸그룹 아리엘은 내년 5월 개봉 예정인 계윤식 감독의 영화 ‘금지가요’ OST곡에 참여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

이번 가요제를 총 기획 감독한  류찬 대표는 “현재 코로나 19 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해 모두가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뜻 깊고 의미 있는 프로그램에 참여해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며, “지원은 했지만 심사 결과에 오르지 못한 팀에게도 내년 제2회 때는 더 다양한 음악의 장르를 구분하여 한층 더 성숙된 가요제 프로그램으로 여러분들을 찾아 갈 예정이다. 그때 다시 한번 더 도전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본 가요제와 연관된 금지가요를 소재로 한 영화 ‘금지가요’는 기획·제작 류찬, 각본·감독 계윤식, 프로듀서 이희원, 음악감독 유영선으로 구성되어 배우 캐스팅과 영화 헌팅지, 콘티 세트작업 등을 마치고 나면 내년 2021년 1월 크랭크인 되어 5월 개봉될 예정이다.

금지가요온라인가요제 최우수상에는 ‘동백아가씨’를 부른 팝페라 걸그룹 아리엘(이슬, 유진, 진주, 은우)이 차지했으며, 우수상에는 ‘봄비’를 부른 URI(한은진, 현대인, 김얘지, 전한수/혼성4인조), 장려상에는 ‘미인’을 부른 홍익대 동아리 블랙테트라 밴드(조혜연, 김현산, 권용준, 오현성, 김규식, 김병중)가 차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