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워크온과 함께하는 ‘착한 걸음 챌린지’
상태바
포항시 워크온과 함께하는 ‘착한 걸음 챌린지’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0.10.18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의 걸음이 따뜻한 기부가 되는 워크온 걷기 챌린지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가 스마트폰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사용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생활 속 걷기를 실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참여자의 걸음 수를 기부하는 착한 걸음 챌린지를 오는 23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다.

10월 온라인 걷기 기부챌린지는 참여자의 걸음 수를 모아서 기부하는 캠페인으로, ‘워크온(Walk on)’ 앱을 통해 걷기만 해도 나의 걸음이 따뜻한 기부가 되는 ‘착한걸음 챌린지’이다. 9일간 목표 걸음 수 100만보를 채우면 취약계층 100명에게 코로나 예방을 위한 KF94 마스크 1,000매를 전달하는 기부챌린지로 시민들의 자율적인 참여로 진행된다.

(사진제공:포항시)워크온과 함께하는 ‘착한 걸음 챌린지’
(사진제공:포항시)워크온과 함께하는 ‘착한 걸음 챌린지’

이번 챌린지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신체활동이 적어짐에 따라 생활 속 거리두기의 기본수칙을 지키면서 걷기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갖도록 유도하고 온라인 앱을 통해 함께 걷기를 장려하는 것으로 시민들이 안심하고 걷기생활실천 습관을 향상시키기 위해 진행된다.

포항시민이면 누구나 워크온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하기 위해서는 ‘구글 플레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앱을 설치한 후 ‘포항시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하고 챌린지 화면에서 참여하기를 선택한 후 걷기만 하면 기부챌린지 기간 동안 참여자의 걸음 수가 100만보에 모아져 기부되는 형태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걷기 기부챌린지가 위축된 지역사회 건강생활 실천에 활기를 불어넣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걸음을 모아 자원으로 환원하여 사회적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워크온 챌린지를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 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