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제24회 노인의 날 노인복지 유공자 표창
상태바
경주시, 제24회 노인의 날 노인복지 유공자 표창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0.10.17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들의 희생과 봉사정신에 감사의 뜻 담긴 표창 전달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시(시장 주낙영)가 주최하고 (사)대한노인회경주시지회(지회장 노창수)가 주관하는 제24회 노인의 날 노인복지 유공자 표창 시상식이 16일 경주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 표창 수상자 23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매년 1,200명 가량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던 노인의 날 행사는 올해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표창 수상자만 참석하는 노인복지 유공자 표창 시상식으로 축소됐다.

(사진제공:경주시)경주시 제24회 노인의 날 노인복지 유공자 표창 시상식 개최
(사진제공:경주시)경주시 제24회 노인의 날 노인복지 유공자 표창 시상식 개최

이날 시상은 10월 2일 노인의 날과 10월 경로의 달을 기념해 평소 타의 모범을 보이고 투철한 봉사정신과 헌신으로 지역발전과 노인복지 발전에 기여를 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그간의 노고에 감사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주낙영 경주시장이 어르신들에게 직접 표창을 전해 드리며 감사를 표했다.

노인복지 유공자 표창을 수상한 최 모(70,조양동) 어르신을 포함한 23명의 어르신들은 평소 마을의 모범 어르신으로서, 친절과 봉사정신으로 마을과 경로당의 청소와 제초작업 등 궂은 일도 마다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나서 많은 주민에게 귀감이 됐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축사를 통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제24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부득이 시상식으로 대체하게 돼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오늘 수상한 어르신들에게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리며, 어르신들의 희생과 노력이 있었기에 오늘날 우리 젊은 세대가 풍요로움을 누릴 수 있고, 코로나19 라는 세계적인 위기에서도 가장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있는 방역 선진국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