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교육발전위원회 2020년 2학기 장학생 선발 확정
상태바
울릉군교육발전위원회 2020년 2학기 장학생 선발 확정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0.10.16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릉=글로벌뉴스통신](사)울릉군교육발전위원회는 15일 울릉군청 제2회의실에서 김병수 이사장을 포함한 위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사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이사회에서는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4일까지 신청접수 받은 2020년 2학기 장학생 대상자를 선발·확정하였다.

이날 53명의 장학생이 선발·확정되었고 이들에게는 총 1억 1천 9백 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선발된 장학생 중에는 지난 이사회 시 운영세칙 개정을 통해 저출산 시대의 출산율을 제고하고 다자녀가구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줄 목적으로 생활비지원으로 전환된 다자녀장학금 대상자 15명과 저소득층 자녀의 안정적 학업을 지원하기 위해 기존 5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지원금이 확대 된 생활안정자금 지원 대상자 3명도 포함되었다.

(사진제공:울릉군)울릉군 2020년 2학기 장학생 선발
(사진제공:울릉군)울릉군 2020년 2학기 장학생 선발

또한 이날 이사회에서는 운영세칙 개정을 통해 (사)울릉군교육발전위원회가 설립되기 전부터 지역학생들의 안정적 학업 지원과 인재양성을 위해 장학 사업을 이어온 지역의 타 장학회(울릉장학회, 북면장학회)에 사업비를 지원할 수 있는 길을 열었다.

울릉장학회와 북면장학회는 (사)울릉군교육발전위원회와 장학생 선발기준과 상이하여 지역의 장학 사업 추진에 있어 상호 보완하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운영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회원들이 십시일반 사업비를 모금하여 꾸준히 장학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김병수 이사장은“지역의 학생들이 꿈을 가진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위원들이 함께 힘을 합쳐 슬기롭게 울릉군교육발전위원회를 이끌어 주기”를 거듭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