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농촌체험휴양마을 체험․숙박비 지원 재개
상태바
경북 농촌체험휴양마을 체험․숙박비 지원 재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0.10.16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 코로나19 현장 의료진 농촌체험 무료지원 기간 연장
11.30일까지 경북 농촌체험휴양마을 체험․숙박비 전국민 50% 할인 제공

[경북=글로벌뉴스통신]경상북도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에서 1단계로 완화됨에 따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지난 8월 말 잠정 중단됐던 경북도내 농촌체험휴양마을 지원사업을 재개하기로 했다.

농촌체험휴양마을 지원사업은 침체된 지역관광을 활성화하고 국민들의 여행수요를 농촌으로 유도하기 위해 도내 농촌체험휴양시설 등에 대해 체험․숙박비를 무료 또는 할인 제공하는 사업이다.

* 이용가능시설 : 농촌체험휴양마을 128개소, 치유농장 7개소

경북도는 당초 9월 15일까지 코로나19 확산방지에 힘쓴 대구․경북 의료진에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했으나, 사업이 마무리 되는 11월 30일까지 무료이용 기간을 연장하기로 했다.

(사진제공:경북도)농촌체험휴양마을 지원 재개
(사진제공:경북도)농촌체험휴양마을 지원 재개

모든 국민에게 제공되던 체험․숙박비 50% 할인 혜택은 11월 30일까지 계속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농촌관광시설에 방문해 ‘경북농촌체험 SNS인증 이벤트’에 참여하고 후기를 남기면 경북 농특산품 쇼핑몰 ‘사이소’에서 사용가능한 쿠폰 1만원 또는 3만원을 받을 수 있는 혜택도 지원하고 있다.

경북 농촌관광시설에 대한 정보는 다음카페(http://cafe.daum.net/Kpert), 경북농촌체험휴양마을 앱(Play스토어 설치 후 경북농촌체험마을 검색)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반드시 시설을 이용하기 전 사전예약을 해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김종수 농축산유통국장은 “화창한 가을날 농촌에 가족단위로 오셔서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피로감을 날려버리시고 힐링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특히 방역지침을 준수해 방문객들이 안전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