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여성농업인 농업기계 안전이용 교육 실시
상태바
경주시, 여성농업인 농업기계 안전이용 교육 실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0.10.16 0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농업인의 역량 강화로 농가 소득 증대 꾀해…
10월 14일~12월 16일까지 100명 대상 교육 펼쳐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시농업기술센터는 이번달 14일부터 12월 16일까지 서악동에 위치한 농기계임대사업소 본소에서 여성농업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농업기계 안전이용 교육’을 실시한다.

농업기술센터는 지역 농업현장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사)한국여성농업인 경주시연합회(회장 장순기) 회원들을 대상으로 10명 씩 10기로 나눠 총 100명을 교육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농업현장에서 여성농업인들의 농기계 이용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키고 농업기계 사용법을 교육함으로써, 농기계에 대한 이해도와 농작업의 기계화률 제고를 통해 농가 소득증대에 기여하기 위해 실시된다.

(사진제공:경주시)여성농업인 농업기계 안전이용 교육 실시
(사진제공:경주시)여성농업인 농업기계 안전이용 교육 실시

교육은 실내·외 교육으로 진행되며, 실내교육은 안전사고 사례와 주요 기종별 안전이용기술을 교육하고 실외교육은 소형관리기 등 여성친화형 장비 위주로 작동원리와 운전조작 기술을 교육할 계획이다.

장순기 회장은 “농기계임대사업소의 다양한 농기계에 대한 안전교육과 실제 조작훈련교육을 통해 여성들도 농기계를 이용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향후 농작업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노동력 절감을 통한 농가소득 증대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농업기술센터는 향후 여성농업인들의 농기계이용과 안전 교육에 더욱 힘을 기울이는 등 여성농업인들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