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교육지원청. 2020 독도교육 교원 역량 강화 연수
상태바
울진교육지원청. 2020 독도교육 교원 역량 강화 연수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0.10.14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글로벌뉴스통신]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교육장 남병훈)은 14일(수) 울진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독도교육 담당교사 및 희망교사들을 대상으로 ‘독도교육, 수업 속에서 꽃 피우다’라는 주제로 독도교육 교원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독도교육 담당 교사의 독도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전문성 함양 및 학교 독도교육 프로그램의 질을 높이고자 계획이 되었다. 강사로 초빙된 평해초 교사 강신훈은 2017년부터 현재까지 경상북도독도수호중점학교를 운영해온 경험을 토대로 바람직한 학교 독도교육의 방향을 제시했다.

(사진제공:울진교육지원청)2020 독도교육 교원 역량 강화 연수
(사진제공:울진교육지원청)2020 독도교육 교원 역량 강화 연수

‘울릉도·독도에 대한 이해’, ‘독도 교육 활성화를 통한 학교의 운영 사례’에 대한 강의와 함께 수업 속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독도 핀버튼 만들기’, ‘독도 사랑 머그컵 만들기’ 등 체험이 함께 이루어져 학생들이 수업 시간에 우리 땅 독도에 대해 쉽고 재미있으면서도 제대로 배울 수 있도록 선생님들의 수업 노하우를 함께 나누는 자리로 참여한 교사들의 호응이 높았다.

남병훈 교육장은 “앞으로도 학생과 교사의 독도 교육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연수와 교육을 통하여 교원 뿐 아니라 학생들의 독도 수호 역량 향상을 위한 지원을 계속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