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모든 학생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상태바
부산교육청, 모든 학생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0.10.13 2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감염증과 유사한 인플루엔자 학교내 동시 유행 예방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시교육청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시교육청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코로나19 유행으로 어린이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대상이 만 18세(고등학생)까지 확대됨에 따라 부산지역 각급 학교의 모든 학생들이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하도록 안내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예방접종 확대는 코로나19 감염증과 유사한 인플루엔자의 학교 내 동시 유행을 예방하고 학교 현장 방역관리의 혼란을 방지하기 위한 것이다.

예방접종은 질병관리청에서 백신 유통조사, 품질검사 등을 이유로 일시 중단되었으나 지난 9월 25일부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재개했다. 이어 10월 13일부터는 중·고등학생(만 13~18세)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이번 예방접종은 오는 12월 31일까지 무료로 실시된다. 예방접종 가능한 지정 의료기관은 질병관리청 콜센터(국번없이1339)에 문의하거나, 예방접종 도우미 누리집(https://nip.cdc.go.kr) 및 스마트폰 앱(APP)에서 확인하면 된다.

예방접종을 하려는 학생은 보호자(부모 또는 법정대리인)와 동반해야 하며, 보호자 동반이 어려울 경우 보호자가 작성한 동의서 및 예방접종 예진표를 지참하면 된다. 서식은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특히, 평일 접종시 ‘예방접종확인서’ 또는 ‘접종기관 방문확인서’를 학교에 제출하면 출석을 인정받을 수 있다.

부산시교육청은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독려와 홍보를 위해 시교육청 홈페이지, 다모아앱, SNS를 통해 각급 학교와 가정에 예방접종 대상, 기간, 의료기관 방문시 예방수칙 등을 안내하고 있다. 또, 각급학교에 예방접종 포스터를 배포함으로써 학생들이 예방접종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