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영호‘2020 아트프라이즈 강남’개막식 참석
상태바
태영호‘2020 아트프라이즈 강남’개막식 참석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0.10.10 2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 DB)태영호 의원
(사진:글로벌뉴스통신 DB)태영호 의원

[국회=글로벌뉴스통신]태영호 의원(국민의힘, 서울 강남갑)이 9일 시그니쳐키친 스위트 논현점에서 진행된‘2020 아트프라이즈 강남’개막식에 참석하여 행사를 격려했다.

강남구는 ‘온택트(Ontact) 리더’로서 논현동 가구거리(논현동~학동역, 왕복 1.9km)에서 열리는 초대형 미술경연대회‘2020 아트프라이즈 강남’을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개최했다. Art pirze는 미국 미시건주 그랜드 래피즈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아트 경연대회로, 2009년 이후 미국 이외에서 열린 것은 강남이 처음이다.

태 의원은 이날 논현동 가구거리의 15개 매장 쇼윈도를 활용한 ‘쇼윈도 갤러리·콘서트’를 비롯해 ‘스타 셰프 이재훈의 쿠킹쇼’, 코로나19 방역에 힘쓰고 있는 모든 의료진을 향한 유명 작가들의 응원 메시지를 방호복에 담은‘방호복전’과 가구점에서 차를 마시면서 담소를 나눌 수 있는 '다실전'까지 참석했다.

태영호 의원은 “코로나 시대에 상권이 대단히 힘들고 어려운 시기인데, 상점과 예술의 결합은 새로운 영역이자 이 힘든 시기를 극복할 대안이다.”며“한 공간에서 그림을 보고 가구를 구경하며 차를 마실 수 있는 소비공간이야말로 앞으로 나아가야 할 강남의 골목 상권 모습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창의적인 강남의 이미지가 부각되면서도 지역상권을 살릴 고정 이벤트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며 “‘온택트 축제’로서 안전한 문화행사가 가능하다는 것을 전 세계에 보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