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 푸른등대 인국공 노조 기부장학금 기탁식 개최
상태바
한국장학재단, 푸른등대 인국공 노조 기부장학금 기탁식 개최
  • 김진홍 논설위원
  • 승인 2020.10.09 0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국제공항 공사 노조 조합원 500여명이 5천만원 기부
(사진제공: 재단) 이정우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오른쪽)과  류경민 인국공 노동조합 수석 부위원장(왼쪽)이 기탁식 기념촬영
(사진제공: 재단) 이정우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오른쪽)과 류경민 인국공 노동조합 수석 부위원장(왼쪽)이 기탁식 기념촬영

[서울=글로벌뉴스통신]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이정우, 이하 “재단”)과 인천 국제공항 공사 노동조합(위원장 장기호, 이하 “인국공 노조”)은 10월 8일(목) 재단 서울사무소 대회의실에서 푸른 등대 인천 국제공항 공사의 노동조합 기부 장학금 기탁식을 개최했다.

인국공 노조는 저소득층 우수 대학생의 안정적인 학업 여건 조성을 위해 500여 명의 노조 조합원이 마련한 기부금 5천만 원을 재단에 기탁하였다. 재단은 가정 외 보호시설 출신 대학생 등과 같이 저 소득층 우수 대학생에게 생활비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정우 재단 이사장은 “코로나 19로 항공업계가 어려운 가운데에도 미래 인재인 청년들을 위해 장학금을 기부한 인국공 노조  합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면서 소득층 우수 대학생들이 생활비 걱정없이 마음껏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 하겠다”고 말을 전했다.

(사진제공: GNA) 한국장학재단 대구 본부 건물
(사진제공: GNA) 한국장학재단 대구 본부 건물

류경민 인국공 노조 수석 부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취업난 가중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노조원들과 함께 참여하게 됐다”며 “한국장학재단 푸른 등대를 통해 대한민국 청년들을 응원하고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인국공 노조는 이번 한국 장학재단 푸른 등대 기부 외에도 사회·경제적 위기 극복을 위해 인천사회복지 공동 모금회 등에 1억 2,600만원을 기부한 바 있으며, 연말 사회 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장애인단체에 특장차를 기부하는 등 매년 기부 행렬에 동참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