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인권교육 실시 ‘노인인권 함께 지켜요’
상태바
노인인권교육 실시 ‘노인인권 함께 지켜요’
  • 권오헌 기자
  • 승인 2020.10.08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시보건소 제공]논산시보건소는 노인의날의 맞아 노인인권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논산시보건소 제공]논산시보건소는 노인의날의 맞아 노인인권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논산=글로벌뉴스통신]논산시 보건소(소장 김연안)는 제24회 노인의 날을 맞아 치매안심센터 직원을 대상으로 노인인권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오복경 충남남부노인전문기관장을 강사로 초빙해 ▲노인인권침해예방과 대응법 ▲노인 인권 감수성 높이기 등 노인인권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역량 강화를 위한 내용으로 이뤄졌다.

총 4시간에 걸쳐 진행된 교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 두기 실천 및 방역 위생 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마무리됐다.

김연안 보건소장은 “이번 노인인권교육은 노인인권보장에 관한 인식을 높이고 더 편안한 돌봄을 제공하기 위함”이라며 “앞으로도 노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100세까지 행복한 환경이 만들어 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보건복지부가 매년 발표하는 '노인학대 현황보고서'를 살펴보더라도 전국적으로 가정에서 발생하는 노인 학대가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특히 가정 학대의 경우 재학대 사례가 많아 학대 피해를 입은 노인들을 사후에도 보호할 수 있는 체계를 강화해야 한다는 지적이 잇따랐다.

현재 논산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와 관련하여 치매환자 가족 대상 돌봄 상담, 60세 이상 어르신 대상 치매예방 인지학습 꾸러미 배부, 치매어르신 워크북 활용 인지건강센터 운영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에서 발생하는 노인 학대 사례를 줄이고자 노인 인권교육과 함께 노인의 날 시기에 맞춰 기념식 등 행사를 개최해왔다.

치매안심센터 프로그램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치매안심센터(☎041-746-692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